울산시민이 직접 정책 결정자에게 제안하고 제안된 내용을 심사하여 우수한 제안은 시정에 반영하는 울산시‘2019년 정책마켓’을 운영합니다.

 

 

제안 분야는 시정 전 분야에 걸쳐 가능하나 공공성 확보를 위해 개인 신상이나 사익과 관련된 내용은 심의 대상에서 배제됩니다.

 

추진 일정을 살펴보면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에 걸쳐 제안을 접수 받고, 5월은 접수된 제안을 분야별로 분류해 담당부서를 지정하는 한편, 6월과 7월 2개월은 담당부서에서 검토‧보완 후 우수 제안을 심사해 발표합니다.

 

 

신청 방법은 울산시 누리집 정책마켓(소통참여 ⇒ 정책참여 ⇒ 정책마켓)이나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으로 접수하면 되고,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하여 우편 및 방문 접수도 받습니다.

 

 


울산에서 실시하는 정책마켓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 착안(아이디어) 공간으로 시민의 의견 접수에서부터 정책 검토, 선정까지 모든 과정을 공개해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에요. 또한 제안 내용은 관련 부서 및 전문가와의 숙의 과정을 거쳐 실행 가능한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도 마련했어요.

 

 


이와 함께 우수 제안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시상금을 수여하고 채택된 우수제안 중 예산이 필요한 사항은 2020년도 당초 예산에 반영해 시의 정책으로 구현한다는 전략입니다. 시상은 오는 10월 1일 시민의 날 기념식과 연계해 실시하여 수상자의 영예를 높일 계획이며 포상은 울산광역시장상으로 하고, 시상금은 채택된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될 예정입니다.

 

2019년부터 시장과 시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토론을 나누기 위해 실시되는 정책마켓인데요.
울산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함께 나눠볼 수 있는 정책마켓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