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대장암 환자 수는 인구 10만 명당 45명으로 아시아 평균인 13.7명에 비해 3배 이상 많은데요. 대장암은 예방에 신경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만큼 오늘은 대장 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장 건강에 좋은 음식 7


1) 블루베리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대장의 염증을 억제시켜주는 천연 항산화 성분인 프테로스틸벤과 면역력 강화를 도와주는 아연 성분이 풍부한데요. 때문에 대장 기능 향상에 탁월하며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 피부 노화 예방,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2) 매실
매실 속에는 식이섬유와 유기산 그리고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여 소화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사과보다 30배 이상의 구연산 성분과 카테킨산이 함유되어 있어 대장균과 장내 유해 세균의 번식을 막고 해독 및 노폐물 배출에 탁월합니다.

 

 


3) 콩
콩에 있는 당분은 대두 올리고당이 소장에서 분해가 안되고 대장까지 내려가게 되어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장 기능이 도움을 줍니다. 특히 땅콩은 껍질에 항산화물질인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대장 내에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을 막아주므로 껍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알로에
알로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는데요. 알로에 속 아보레센스 추출물은 항산화 효과는 물론 항염증 효과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배변활동을 도와 장운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양배추
양배추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그리고 칼슘과 인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또한 대장 내 세균을 없애주는 데 도움을 주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고 불리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항암효과와 더불어 대장암의 변이세포도 없애는 데에 도움을 주므로 양배추는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6) 무
무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데요. 특히 무에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대장 내 쌓인 대변이 머무는 시간을 줄여 대장 내 독성물질을 빨리 제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7)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또한 암을 억제하는 칼슘과 장을 청소하는 식이섬유가 많이 있으며 브로콜리의 성분 중에 대장암의 씨앗인 용종이 자라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대장암에 가장 좋은 것은 예방이라는 사실, 잊지마세요.

대장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셔서 대장을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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