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시작되는 설연휴, 설 연휴에는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시겠죠.
마냥 즐거우면 가장 좋겠지만 혹시 모를 응급상황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응급상황이나 약국에 가야 할 상황이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말고 119로 전화하시면 가까운 병원, 약국 정보를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응급상황에 구급차 출동도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올해 설연휴에도 울산소방본부의 119종합상황실은 설연휴 기간인 2월 2일 부터 6일까지 병원 및 약국 문의 등 의료상담 신고접수 증가에 대비한 ‘구급상황관리 비상근무’를 실시합니다. 지난 해 추석 연휴(9월 22일 ~ 9월 26일) 기간 중 접수된 병원·약국안내와 응급처치상담 등 119구급 서비스는 총 1,569건(하루 평균 314건)으로 평일 대비 4.3배 가량 많았습니다. (병원·약국 안내 87%, 의료상담 13%)

 

설 연휴 기간 동안 119종합상황실은 1일 근무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신고 접수대를 기존 2대에서 6대로 증설해 운영합니다. 119종합상황실은 연휴기간 중 119로 전화하면 병의원이나 약국 안내는 물론 의료상담과 의료정보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또 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 지도와 동시에 구급차 출동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돼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설 연휴에 가족 중 갑자기 환자가 발생할 경우 당황하지 말고 119로 전화하면 병원 이송을 도움 받거나 병원과 약국 정보를 쉽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설연휴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문여는 병원을 검색하고 싶다면 '응급의료포털'을 검색하셔서 운영중인 병원, 응급실,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바로가기 ▶ http://www.e-gen.or.kr/

 

 

 

출처:휴일지킴이약국

 

온라인으로 약국을 검색하고 싶다면,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해서 운영중인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바로가기 ▶ http://www.pharm114.or.kr/

 


아프지 않고 무탈하게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는 것이 가장 좋겠죠?!
응급상황이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설 연휴 보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