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질주 아찔한 스릴, 겨울방학 가족 나들이하기에 좋은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눈썰매장"에서 눈썰매와 빙어 잡기 체험까지 즐겨보세요.

 

 

 

 

울주군 언양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자수정 생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수정은 보라색의 신비한 빛깔을 띠는 보석으로 자수정을 캐던 동굴이 체험학습장과 놀이 시설로 변한 곳이 바로 울주군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인데요.

자수정 동굴나라는 국내 최대 동굴 테마파크로 동굴 보트 체험, 쥬라기 월드 등 다양한 체험과 관람, 여러 놀이 시설들이 있어 사계절 온 가족이 즐기기에 좋은 곳이지만, 겨울에는 아무래도 눈썰매장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끄는 것 같아, 자수정 동굴나라 눈썰매장을 찾아 보았습니다.

 

 

 

 

자수정 동굴나라 눈썰매장은 어른용, 어린이용, 유아전용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어른용은 썰매장 넓이와 코스가 길고, 어린이용은 중간, 유아 전용은 길이가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어른용 눈썰매장에는 젊은 연인들로 보이는 젊은이들도 간혹 보였는데, 눈썰매장은 사랑하는 사람끼리 동심으로 돌아가 장난스러운 겨울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어린이용 썰매장에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로 보이는 많은 어린이들이 신나는 눈썰매 질주를 즐기고 있었는데요. 겁이 많아 썰매 타기가 두려운 아이들과 어린 유아들은 부모와 함께타면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눈썰매 타기 기본 규칙 ◆

 ● 반드시 1인 1썰매를 타야 하며 어린이가 어른과 함께 타는 건 안전상 가능하고요.

 ● 어린이용 썰매장은 6세 이상 썰매 타기가 가능하고 6세 이하는 유아용 썰매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 썰매를 탈 때는 썰매의 뒤쪽에 앉아 끈을 양손으로 잡은 뒤 몸을 살짝 뒤로 젖히는 게 안전한 자세라고

     합니다.

 ● 몸의 균형 유지를 위해서 슬로프에 손을 대지 않는 게 좋고, 방향 전환은 가고자 하는 방향의 발바닥에

     적당한 힘을 가하면 된다고 합니다.

 ● 썰매를 타다가 넘어지면 다른 썰매를 피해 재빨리 가장 자리 쪽으로 이동하는 것도 예의라고 하네요.

 

 ● 음주자, 노약자, 임산부, 디스크 환자는 썰매 타기를 자제하는 게 좋겠습니다.  

 

 

 

눈썰매에 지친 개구쟁이들은 이렇게 외딴곳에서 눈으로 장난을 치고 있네요.

 

 

 

 

 

 

 

유아용 눈썰매장에서는 아이와 함께라는 이유로 젊은 엄마 아빠들이 더 즐기고 있는 것 같더군요.

 

아마도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며 썰매를 즐기고 있는지도 모르지요. 표정에는 미소가 한가득, 아이와 엄마 아빠가 함께 즐기고 있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아직은 많이 어려 보이는 귀여운 유아들들도 야무지게 자기 썰매를 소중히 끌고 다닙니다.

썰매 타고 미끄러져 내려오면서 함박미소 짓는 천사들의 얼굴이 참 예뻤습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눈썰매장 나들이라 더 즐거운 날이 아닐까 싶네요.

 

 

 

 

흔히 보는 플라스틱 눈썰매 기구보다 최근에는 방석처럼 생긴 눈썰매용 기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곳 자수정 동굴나라 눈썰매장에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굿 슬로딩을 즐기는 분 들이 많았는데요.

방석 같은 공간에 구멍이 깊어 엉덩이를 깊숙이 넣고 두 손으로 끈을 잡고 편한 자세로 간편하게 타는 기구라 몸을 기울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플라스틱 기구보다 안전성에서나 착용감 모두가 좋았다는 평이었어요.

 

 

 

 

 

아빠와 엄마, 할아버지와 온 가족이 환호성을 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른들도 아이가 된 듯 말이지요.

 

 

 

 

눈썰매를 실컷 타고 난 후에는 빙어잡기 체험을 추천합니다.

빙어잡이 체험으로 잡은 빙어는 튀김으로 주문해 먹을 수도 있고, 아이들 체험으로 인기가 상당히 좋았는데, 빙어잡기는 뜰채 잡는 요령이 따로 있더라고요.

빙어잡이는 순발력을 요하는 게임으로, 빙어가 뜰채에 들어왔을 때 빠르게 올려야 하는데, 천천히 올리게 되면 뜰채 속 잡은 고기들은 서둘러 도망가 버리고 말겠죠.

 

 

 

 

뜰채로 잡은 빙어는 체험장 휴게공간에서 이렇게 튀김으로 주문해 먹을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자수정 동굴나라에는 여러 놀이시설들로 즐길 거리가 많았는데요. 쥬라기월드, 동굴체험 외에도 회전목마, 바이킹, 우주로 날아오르는 전투기, 레이스 카, 유에프오, 워터 보트 등 다양하게 겨울을 즐기기 좋을 거 같습니다.

울산여행, 겨울에 가볼만한 곳,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눈썰매장에서 신나게 겨울을 즐겨 보세요.

 

●자수정 동굴나라 눈썰매장 단독 입장요금●

 

대인: 13,000(중학생 이상)

소인:11,000(36개월 이상~초등학생)

운영시간: 평일/ 주말 10:00~16:30(2/28일까지)

 

 

▶기타 문의

 

http://www.jsjland.co.kr/main.html

 

 

Posted by 박은희(낭만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