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추운 겨울 날씨는 피부의 적인데요. 건조한 공기는 피부 장벽 기능을 떨어뜨리고, 각질층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메마르게 만들어요. 따라서 이러한 겨울철에는 피부에 직접 수분을 공급하고, 주변의 건조한 환경을 개선하는 노력이 꼭 필요하답니다. 건조한 겨울철 내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1) 추위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피부는 수분을 품고 유지하는 능력이 있는데요. 겨울이 되면 이 능력이 25% 이상 줄어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살이 더 건조하고 뻑뻑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겠죠그러므로 밖에 나갈 때는 반드시 장갑을 끼고 목도리를 착용하여 추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2) 미지근한 물로 씻어요.


뜨거운 물은 피부 표층의 유분을 제거하여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고 해요. 따라서 겨울에는 미온수로 10분 이내에 샤워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목욕용 스펀지나 스크럽 브러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수건으로도 문지르지 말고 부드럽게 두드려 닦는 것이 피부에 가장 좋다고 하니 오늘부터 실천해보아요!




3) 보습 크림을 발라줘요.


건조한 피부를 다독이는 데에는 보습크림을 바르는 게 최선인데요. 보습 크림을 구매할 때는 보습 크림의 성분 표시를 꼼꼼하게 읽고 젖산(lactic acid)’이나 유산 암모늄(ammonium lactate)’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샤워하고 3~5분 이내에 보습 크림을 발라줘야 피부 속 수분을 감싸줄 수 있어요.




4) 가습기를 틀어주세요.


겨울철 실내는 난로나 히터와 같은 난방 기구로 인해 특히나 더 건조한데요. 열 때문에 손실된 수분을 되찾으려면 가습기를 꼭 사용해주세요.




5) 면 소재 옷을 입어요.


양모로 짠 터틀넥 스웨터는 따뜻하지만 목이 따갑다고 싫어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그런 분들은 울 제품을 피해야 해요!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가 있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면 소재 옷을 입는 것이 좋아요! 면으로 된 옷을 입으면 촉감은 더 보드랍고,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6) 물을 주기적으로 마셔요.


추울 때는 더울 때보다 갈증을 더 느낀다고 해요. 그러나 우리 몸에서는 계속 수분을 배출하고 있죠. 따라서 겨울에는 미처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몸도 피부도 건조해지기 쉬워요.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해요.




이상으로 겨울철 피부관리 요령을 알아보았는데요. 피부미인 어렵지 않아요~ 오늘부터 실천하셔서 강추위 속에서도 촉촉한 피부 만드시길 바라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