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겨울철 대표 감염병인데요.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독감에 걸리기 쉽답니다. 따라서 오늘은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겨울철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독감 예방음식



1) 녹차


녹차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체내의 중금속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독소 배출에 탁월합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 시 불면증 혹은 몸이 냉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에 2~3잔 정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고구마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바이러스 침투가 쉬운 목과 코에 저항력을 높여주어 독감 방에 좋은 음식인데요. 독감뿐만 아니라 항산화 능력 및 성인병 예방, 혈압 강하와 혈관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3) 버섯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감염을 퇴치해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버섯 중에서도 표고버섯이 가장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표고버섯은 익히지 않고 그냥 먹을 경우에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고 발진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4) 꿀배차


배는 수분함량이 굉장히 높으며 비타민C, D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보충해주고 기침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꿀에는 독감균을 죽이는 자연성분이 들어있어 배와 함께 섭취 시 독감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① 배 꼭지 부분을 갈라 뚜껑을 만들어 준 후 0.5cm 정도의 두께만 남겨둔 후 배 속을 파냅니다.

② 파낸 배의 속을 갈아 안에 넣어준 후 꿀 하 스푼을 넣어줍니다.

③ 갈라 두었던 배 꼭지 뚜껑을 닫아준 후 찜기에 넣고 30분간 찝니다.




5) 대추생강차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내장을 튼튼하게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몸이 차신 분들에게 좋은데요또한 생강의 매운 성분인 진게롤 성분은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추운 겨울 수족냉증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① 대추는 깨끗이 씻은 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칼집을 내고, 생강은 껍질을 벗겨 얇게 편으로 썰어줍니다.

② 냄비에 물, 대추, 생강을 넣고 약한 불에서 뭉근히 끓여줍니다.

※ 대추와 함께 끓이면 대추의 단맛이 생강의 향을 부드럽게 하여 맛이 잘 어울려요

③ 대추의 맛이 우러나면 꿀을 넣고 함께 끓여줍니다.

 




올겨울은 오늘 알려드린 독감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 다섯 가지를 꾸준히 섭취하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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