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역사회의 공공기관 혹은 사설기관에서 드론 관련한 교육프로그램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4차산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은 청소년시설에서도 그 중요성을 알고 관련 프로그램들이 하나 둘 생겨나고 있습니다.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테마로 드론대회를 개최 한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드론은 요즘 많이 보급이 되어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드론대회는 개최가 뜸하기 때문에 쉽게 접하기는 어렵죠 드론대회는 저도 이번에 처음 가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많이 궁금했습니다. 드론대회는 대부분 기상의 영향이 없는 실내에서 이루어지는데 가장 적합한 곳이 실내체육관입니다

 

 

 

 

 

 

 

경기장에 들어가는 입구에는 누구나가 참여할수 있는 댄스로봇 퍼포먼스, 로봇조종, 로봇 작품전시등 3D 프린팅 로봇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참가자는 약60여명 정도이며 울산지역과 인근의 지역의 초,,고등학생들이라고 합니다.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뉘어진 개인전으로 진행이 되는데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115만원 210만원 35만원 상금도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

 

 

 

 

 

 

 

경기는 참가자 21조가 장애물을 통과하는 레이싱 형태로 최단 시간 내 장애물을 통과 후 도착지점에 착륙 후 랩타임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참가자들은 집중력을 발휘하여 최대한 빨리 도착할 수 있게  실력을 뽐내주었습니다.

 

 

 

 

 

 

 

보기에는 쉬워보여도 실제로 드론을 조종해보면 절대 쉽지가 않습니다. 코너를 돌고 장애물을 통과 할려면 생각보다 섬세한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참가자들은 대부분 드론을 많이 조작해 본 것 같았습니다. 드론의 기체의상태가 문제가 있는 탓인지 제 멋대로 날아가 버린다거나 조종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간혹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다들 드론을 다루는 솜씨가 좋았습니다.

 

 

 

 

 

 

 

4차산업 관련한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아진 탓인지 경기장에 가 보니 학부모님들도 많이 오셨더라구요 경기를 지켜보시며 응원도 많이 해주시고 피드백도 많이 해주셨습니다. 청소년 드론대회가 이번에 울산에서 첫 개최인데 더 많이 시행되어서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속에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Qwe 2018.11.26 15: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어전공 관련자들을 위한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에 국강모를 쳐보세요.
    런칭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영화티켓 제공 등 많은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혹시 이 글을 보시는 국어관련 전공자들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kukgangmo.com/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