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을 왔다면 반드시 들려야 될 태화강대공원!!

 

태화강대공원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십리대숲길과 태화강에서 살고 있는 700여종의 다양한 동식물들을 만나실 수 있는 곳으로 울산의 대표적인 생태공원 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도심속 최대 철새 도래지로 다양한 생태체험도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태화강에서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곳, 남산나루에서 만난 태화강나룻배 입니다.

 

 

태화강에서 나룻배를 이용해 보기 위해 태화강전망대에 주차를 하고 계단을 따라 남산나루로 향해봅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태화강나룻배를 이용하기 위해 남산나루를 찾아 주셨습니다. 아기에게 옛 체험을 시켜주기 위해 찾아오신 가족분들, 친구들과 여행을 오신 어머니분들, 예전 추억이 생각나서 오신 노부부등 다양한 분들이 나룻배를 타기 위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나룻배를 이용하기 위해 매표소에서 표를 끊어 봅니다. 태화강 나룻배의 요금은 왕복 1,000원으로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까지이며, 매주 월요일, 명절당일, 1월 1일은 쉰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남산나루를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기 위해 빠르게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남산나루는 태화강에 남구와 중구를 잇는 다리가 없던 시절 서민들이 나룻배를 이용해 마을을 오가던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옛 정취 및 추억을 되살리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든 곳 입니다.

 

 

정각이 되자 나룻배를 이용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탑승을 시작 합니다. 안전을 위해 구명 조끼는 필수!!

우리 가족은 불가피하게 일이생겨서 다음에 와서 체험을 해보기로 약속을 합니다.

 

 

나룻배는 손님들을 태우고 유유자적 길을 떠납니다. 운항시간은 10분 남짓, 짧은 거리를 운행 합니다.

뱃사공의 움직임에 따라 나룻배가 앞으로 조금씩 나아가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나룻배의 옛 정취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태화강의 멋진 풍경과 도시의 멋스러움을 한번에 만나 보실 수 있는 태화강나룻배!!

예전의 추억을 느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태화강대공원 남산나루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나룻배를 타보셨다면 꼭 들려야 될 태화강전망대!!

남산나루 바로 위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만나실 수 있는 전망대인데요. 전망대에서 태화강을 바라보는 뷰는 한폭의 그림을 보는 것처럼 아름답습니다.

 

 

길고 넓게 뻗어 있는 태화강을 바라만 보아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태화강의 멋진 풍경이 마음을 적셔 줍니다.

 

 

태화강의 한편으로는 태화강대공원의 자랑거리인 십리대숲을 보실 수 있는데요. 십리대숲은 태화강을 따라 십리(4km)에 걸쳐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 한번 보시면 왜 한국인이 꼭 가봐야 될 100선에 뽑혔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태화강에서는 자연환경해설도 해드린다고 하니 꼭 예약을 하셔서 태화강 구경을 하시면 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울산태화강에서 옛 추억을 느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남산나루 태화강나룻배를 타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동현이랑준혁이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