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된 울산광역시 영상(UCC)공모전을 기억하시나요?
총 39개 작품이 응모되었는데요. 이 작품들은 1차 개별심사와 2차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1개), 우수(1개), 장려(2개), 가작(7개) 등 총 11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되었답니다. 지금부터 당선작을 살펴볼까요?

 

 

 

▶ UCC 공모전 내용 보러가기 : http://blog.ulsan.go.kr/8091

 

 

2018 울산광역시 영상 공모전 당선작 발표

 

번호

결과

성명

작품명

주소

1

최우수

김한결, 박동형, 이선호

24시간 안에 울산 투어하기

https://youtu.be/BUvOkcEYBLI

2

우수

이석현

A Moment in ULSAN

https://youtu.be/T_g08hMak1A

3

장려

김연경

울산을 담다

https://youtu.be/KENbgSWuSgc

4

이형석, 이승주

으랏차차 울산

https://youtu.be/kOQ6zReM3I8

5

특별상
(가작)

원성창

자연 친화적 울산

https://youtu.be/UF-wwuyTCcI

6

이선영, 권단비, 이정원, 박정빈

고나비와 떠나는 힐링여행

https://youtu.be/KrUC8lbNUfQ

7

천정환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청정산업수도 생태관광도시 울산

https://youtu.be/p87JNNz8cpY

8

윤기수, 박성우

빛나는 청춘 울산

https://youtu.be/Mu8FGwzxFSA

9

신예나, 이원영, 임유리

해몽 : 해울이의 꿈

https://youtu.be/KvSmlipMais

10

김민철

울산여행 울산에서의 7일

https://youtu.be/WMAC2WHhaW0

11

우정용, 장석영, 안재경, 지수환

헬로우 울산!– 청춘 중구를 가다

https://youtu.be/y06C1s0SWzY

 

 

 

#최우수 작품 <24시간 안에 울산 투어하기>

 

동영상 : https://youtu.be/BUvOkcEYBLI]

 

 

2018 울산광역시 영상공모전 당선작은 어떤 작품들일까?

 

『24시간 안에 울산 투어하기』 : 여유가 많지 않은 현대 사회에서 하루 안에 울산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작품입니다.

 


『A Moment in ULSAN』 : 울산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다양한 촬영기법으로 구성한 작품으로 전체적으로 세련됐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울산을 담다』 : 울산에서 꼭 가봐야 할 대표적인 관광명소 6가지 (간절곶, 대왕암공원, 고래문화특구, 태화강대공원, 영남알프스, 울산대교) 를 소개하며, 촬영과 모션그래픽으로 제작한 작품입니다.

 

『으랏차차 울산』 : 울산의 여행명소를 찾아서 신나는 음악을 제작을 통하여 직접 불러 뮤직비디오로 제작한 작품입니다.

 

『자연 친화적 울산』 : 영상의 색감이 다른 작품들에 비해 눈에 띈다는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세련된 음악과 영상을 통해 젊은 층에게 어필이 가능한 작품입니다.

 

『고나비와 떠나는 힐링여행』 : 일반적인 홍보영상으로 느껴지기 보다는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과 소통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 고래 내비게이션 캐릭터인 '고나비'와 함께 떠나는 힐링여행을 주제로 한 작품입니다.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청정산업수도 생태관광도시 울산』 : 울산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분야별로 편집한 영상입니다.

 

『빛나는 청춘 울산』 : 과제와 대학생활 등 바쁜 현대사회에서 잃어버린 삶의 기운을 울산에서 다시 찾는다는 내용의 작품입니다.

 

 

『해몽:해울이의 꿈』 : 고래(해울이)가 바라보는 울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울산여행 울산에서의 7일』 : 울산에서 7일 동안 여행하며 그려낸 영상으로, 울산의 일상을 개인의 여정을 통해 풀어나간 작품입니다.

 

『헬로우 울산! – 청춘 중구를 가다』 : 젊은이들이 보는 울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작품으로, 울산 중구를 위주로 체험한 홍보 영상입니다.

 

 


▲ 최우수 작품 <24시간 안에 울산 투어하기>

 

최우수 작품은 <24시간 안에 울산 투어하기>(김한결, 박동형, 이선호)인데요.
영상과 편집의 완성도가 뛰어났고, 사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우수작 <A Moment in ULSAN>(이석현)은 수준높은 영상구성이 돋보인 작품으로 기획성과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장려작 <울산을 담다>(김연경)는 애니메이션과 영상, 편집 모두 완성도 면에서 뛰어났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으랏차차 울산>(이형석, 이승주)은 신나는 음악으로 영상을 보는 내내 즐거웠고 1명의 등장인물을 대상으로 다양한 앵글로 촬영한 영상이 인상적이었다는 내용으로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특별상(가작) 작품 <빛나는 청춘 울산>

 

이 밖에도 특별상(가작) 7개의 작품 모두 독창적인 화면 구성과 영상미, 적절한 음향 컨셉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요. 부문별 시상금은 최우수 30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 50만원, 특별상(가작) 10만원이고, 시상식은 돌아오는 11월 1일 목요일에 울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당선된 작품들은 블로그, 유튜브, 인터넷 방송을 통해 게재하고, 우수작을 활용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시정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울산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