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바쁘고 피곤한 하루를 보내는 직장인들은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게다가 잦은 음주와 과식으로 인해 여러분들의 간은 점점 피로해지고 있습니다. 자꾸 쌓여가는 피로와 건강회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간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간 질환 증상 특징

1) 갑작스런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2) 어두워지는 안색&황달
3) 허연 대변, 갈색 소변
4) 잇몸 출혈과 코피
5) 가려움증과 붉은 반점

위와 같은 특징들이 느껴지신다면 지금이라도 간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1)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알리신은 항암 작용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혈관질환과 관련된 질병 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황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몸의 독소를 제거하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고 불릴 정도로 사과는 몸에 좋은 음식인데요. 사과에는 비타민과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해독작용을 하는 담즙 생산을 자극해줍니다. 또한, 사과 껍질에는 지방간 수치를 감소시키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오트밀
오트밀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은 레시틴 생성을 촉진시키는데요. 레시틴은 간 세포막 구성의 중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레시틴은 우리 몸이 독소를 해소하도록 도와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꾸준히 섭취 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B군 함유량이 많아 부추의 정유 성분인 알리신과 결합을 하여 비타민 B군의 흡수율을 높여서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독소를 해독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 기능알 강화시킴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자몽
자몽에는 간 해독 효소의 생성을 돕는 단백질 글루타티온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A가 함유되어 있어 간의 자연정화 과정을 도와줍니다. 또한 더욱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이 풍부해 항암 효과 및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6) 커피
커피에는 카페인 외에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단백질 등 100가지 이상의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상호작용을 하며 간을 보호해줍니다. 또한 식후에 마시는 커피는 간을 보호해주는데 효과적이며 커피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간세포의 염증을 감소시켜 줍니다. 
 

 


7)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간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숙취로 인한 후유증으로 생기게 된 독을 풀어주며 갈증을 멈추게 합니다. 또한, 간 수치를 낮춰주고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며 알코올 분해 효과가 있어 술 마시기 전/후로 섭취 시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식물에 들어있는 색소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종자 발아와 성장을 조절하고 자외선을 흡수해 내부 조직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향균 및 항바이러스와 간염과 지방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9) 레드비트
레드비트는 순무의 일종인데요. 레드비트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황성분 화합물은 간 기능을 발달시켜주며 황달, 숙취해소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우리 몸에 흡수되어 isothiocyanates와 indoles로 분해되는데 이 성분들이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때문에 지방간이나 간질환에서 이어지는 합병증인 간염, 간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올리브오일
올리브 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올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은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반면, 간을 보호하는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올려줍니다.

특히 술을 마시지 않는데도 간 내 지방 침착을 보이는 질환인 비알콜성 지방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혈관을 청소해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죠.

 


우리 인체의 화학 공장이라 불리는 간. 음주와 과식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간을 위해서라도 오늘 알려드린 간에 좋은 음식들을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건강한 간 덕분에 피로 없는 상쾌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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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스카이 2018.10.25 2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티스푼이 65ml 이라구요? 정확한 정보 부탁합니다.

  2. xxpxx 2018.11.13 1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고민하다 간건강챙기려고 온푸X 밀크씨슬 사서 먹고있어요 직장인인 친구한테 추천받았는데
    괜찮더라구요 ㅎㅎ 음식도 좋은게 있을까 하여 검색해봤는데 모르던 음식이 많네요~ 헛개나무 정도만 알고있엇는데..ㅎ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3. 도쿄이시하라 2018.12.18 17: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가요~연말이라 술자리가 많아져서 간이 신경쓰이네요!! 이번건강검진 결과도 썩 좋은편이 아니라 바로 온푸드 밀크씨슬 구매해서 먹고있어요! 비타민하고 미네랄도 들어있어서 그런지 피로감 느껴지는게 전보단 좋더라구요. 음식도 신경써서 먹으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있어요~!!술은 포기를 못하겠더라구요 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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