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생2막을 준비를 위하여, 울산과 함께 다시 뛰는 신 중년의 맞춤취업과 노후 설계로 사회 참여활동 지원을 위한 이벤트 장으로 “2018 은퇴설계콘서트행사장에 다녀왔습니다.

 

 

 본 행사는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의 내일설계지원센터의 주관으로, 20181020() 11~ 17시까지, 본관3층 대강당과 주차장광장에서 행사를 진행하였고, 강연과 부대행사의 부스체험으로 스탬프 찍고 선물 받고, 즐거운 콘서트 장으로, 무료로 체험을 하고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었으며, 민선7기 송철호 울산시장님께서 부대행사장을 직접 체험을 하셨습니다.

 

 

 체험관으로는 추억의 사진관으로, 그때 그 시절에 소녀가 되어서, 옛날 교복을 입고, 즉석 사진을 찍을 수가 있는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가 있고요. “스마트 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배우기에서는 궁금한 것을 상담하면 즉석에서 알려 주는 즐거움과 스마트폰 사진이야기와 기억을 그리는 시간의 전시회에서는, “세월은 가도 나는 영원히 머무는 아름다운 추억의 모습1900년대의 결혼사진, 가족사진 빛바랜 오래된 사진을 수강생들께서 기증을 해 주셨습니다.

 

 

 평생교육 동아리 체험으로 나만의 캐리커쳐 캐릭터만들기로 귀중한 선물을 받을 수가 있었고, 네일아트와 캘리그라피 열쇠고리 만들기, 공예체험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매듭배우기와, 컵 쌓기의 스포츠 스태킹은 주니어 심판께서 어르신을 가르치는데요. 인기가 많았고, 마술시연과 체험을 하였고, 동아리 분들이 다 함께 단합해서, 공연하는 모습이 흥겹고, 적극적인 홍보로 즐거운 인생2막의 멋진 무대를 경험합니다.

 

 

 내일설계 지원센터의 추억의 뻥튀기 무료 나눔과 다육이 화분에 심기, 정성을 다하는 전통 꽃차 시음에서는 관절에 좋다는 홍화차와 떡을 맛보는 기회가 되었고, 울산시 자원봉사센터와 기업체의 자원봉사자 분들의 손 건강 마사지와 테이핑을 받을 수가 있었고, 한방의 온열찜질은 인기가 많았고, 중부소방서의 의용소방대에서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체험에서 소중한 생명 살리는 “3고로, 깨우고, 알리고, 누르고로 쉽게 배울 수가 있었습니다.

 

 

 상담코너로 울산시 노인복지관의 분노와 우울증, 대인관계로 스트레스 날려버리기 상담과, 치매지원센터의 보드게임과 국민연금공단의 100세시대 자산 재무관리와 생애설계 상담과 농업기술센터의 도시농업, 귀농귀촌 상담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일자리 상담 부스로는, 나를 찾아가는 취업 타로상담과 내일설계 지원센터의 이력서 쓰기, 구인광고와 맞춤형 일자리 상담을 하였고, 일하는 보람 활기찬 노후를 위한 대한 노인회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을 도움을 받을 수가 있었고, 노동부의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에서 일자리 등록을 하였습니다.

 

 

  이어서 15~ 17시까지 본관 3층 대강당에서 “2018 은퇴설계콘서트특강으로 김혜은 소장님의 고령친화 산업과 미래전락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의 첨단산업에 대한 특강과 명사초청의 김쌤(김홍식)강사님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의 삶 준비하기강연에서 생각을 바꾸면, 거리감을 느끼는 사람도 가까워 질 수가 있다는 긍정적이고 좋은 인간관계와 성공적인 노후설계를 위한 강연입니다.

 

 

 은퇴설계콘서트의 체험부스에서 동아리 분들께서 다 함께 단합하는 모습과 적극적인 홍보로 즐거운 인생2막의 멋진 무대의 경험이 인상적입니다. 여러 분야의 상담과 무료 체험이 즐거웠고, 동아리 활동의 지원으로, 장년층의 적극적인 활동이 많았으면 좋았겠고, 즐거운 인생 설계로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의 꿈을 기대합니다.

 

 

 

내일설계지원센터 http://www.usnoinjob.org/

-위치 ;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