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3일 울산시 남구 솔숲공원에 ‘맘(mom) 편한 놀이터’ 5호점을 오픈하였습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화창한 가을날 가족과 함께 솔숲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 공헌 브랜드 'mom 편한’입니다. 'mom 편한’브랜드의 프로그램으로 전방 군부대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mom 편한 공동육아 나눔터', 취약계층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mom 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가정에서는 엄마로 사회에서는 복지 최전선에서 일하는 워킹맘 사회복지사들을 위한‘mom 편한 힐링타임’, 방과 후 아동 보호시설 환경을 개선해주는 mom 편한 꿈다락’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맘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 공헌 브랜드입니다.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 공간이 되도록 이용하시는 분들 모두 소중하게 가꾸고 지켜주기 바랍니다. 솔숲공원의 놀이터는 자연 소재를 사용하고 숲과 자연지형을 그대로 이용하여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을 증진 시키며, 롯데월드의 로티, 로리와 친구들이 어린이들을 모험과 상상의 세계로 안내하여 작은 놀이동산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줄 것입니다.

롯데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이 "아동의 놀 권리"를 지키기 위해 디자인 한 놀이터입니다. 도심 속 주택 밀집 지역에 위치하지만, 솔숲공원의 울창한 소나무, 공원 내 오솔길 등의 특성을 살려 지역 아동들과 주민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로티 로리의 솔숲 아지트’라는 콘셉트로, 나무 위에 아이들의 아지트 공간인 ‘트리하우스’를 설치하고, ‘통나무 다리 건너기’ 등 자유롭고 창의적인 놀이가 가능한 시설들로 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놀이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래 있는 나무를 토대로 디자인된 로티 로리의 숲속의 집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아이들이 자연에 대한 소중함도 알고, 즐겁게 놀이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티 로리 친구들인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 지붕이나 꼭대기에 올라가지 않고 안전 수칙에 따라 조심히 노는 것도 중요합니다.
디거텅키의 통나무 모험 놀이대, 흔들 놀이기구 등 어쩌면 위험할지 모르는 놀이기구는 보호자의 보호 아래 이용하며 연령에 맞는 놀이기구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로티 로리가 알려주는 UN 아동 권리 헌장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모든 어린이는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받고 차별받지 않아야 해요!
또한 생명을 존중받고, 보호받으며, 발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고유한 권리가 있어요!

31조 1항
아동은 휴식과 여가를 즐기고, 나이에 맞는 놀이와 오락 활동, 문화예술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31조 2항
각 나라 정부는 이러한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증진하며, 모든 아동에게 문화, 예술, 오락 및 여가활동을 위한 적절하고 균등한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만들기를 좋아하는 초록이의 그네는 역시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힘껏 잡은 그네 줄에 하하 호호 웃으며 신나게 그네를 탑니다.

더거덩키의 통나무 모험 놀이대에서는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비눗방울 놀이도 하며 하하 호호 재미있는 시간을 가지는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맑은 하늘이 예쁜 가을 주말에 아이들의 하하 호호 즐거운 웃음소리가 퍼지는 솔숲공원이었습니다.
무거동에 위치한 솔숲공원은 울창한 소나무, 공원 내 오솔길 등의 특성을 살려 지역 아동들과 주민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의 어린이집과 유치원들도 위치해 있어 아이들이 하원하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 놀이동산에 온 것처럼 기념사진도 찍어서 좋은 추억거리도 남겨 봅니다.
따뜻한 가을 햇살이 반가운 가을날, 아이들과 함께 무거동 솔숲공원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