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10.12일(금)~2018.10.14(일) 까지 3일동안 태화강둔치(태화로터리앞) 일원에서 열린 울산119안전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울산광역시 소방본부가 주최하고,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서 울산 광역시 소방본부에서 개최하는 119안전문화 축제입니다. 특히 자라나는 어린아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생활속에서 언제,어디서나 발생할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한 대응능력을 길러줄수 있게 체험중심으로 구성된 생활안전 교육프로그램 입니다.

 

 

 

울산119안전문화축제는 2005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년10월마다 열리는 행사로써 벌써12번째라고 하니 울산에서 유명한 축제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는데요, 매년 더욱더 알찬 체험들로 구성된다고 하니 아이가 있는 분들은 꼭 나오셔서 체험하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단순한 체험이 아닌 안전과 더나아가 재미까지도 함께 얻어갈 수 있는 곳이라서 앞으로 울산을 대표할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습니다. 참 그리고 축제를 이용할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오전10시부터 5시라고 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체험비는 무료!!

 

 

 

100여개가 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전국의 대표 안전축제로서 보고(SEE), 듣고(LISTEN), 느끼는(FEELING) 에듀테인먼트 축제가 될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서 오감을 만족하는 체험을 느낄수가 있는 곳!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안전 어린이 인형극, 소방안전상식 O,X퀴즈, 119소방 청소년 페스티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홍보책자 뒤쪽에 스티커를 붙여서, 7개 이상의 체험완료 스티커를 모으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하는 행사가 있어서 더욱더 즐겁게 체험에 임할수가 있을꺼 같습니다.

 

 

 

 

올해는 그 인기를 증명이나 하는듯, 태화강둔치 주차장은 꽉차있었고, 많은 울산시민들이 여러곳에서 참여하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주요행사

개막행사 : 개막식(축하공연 및 퍼포먼스), 식후행사

체험행사: 재난안전, 소방안전, 생활안전, 기타안전 등등 50가지 컨텐츠

경연행사: 불조심 그림그리기 대회(유치부, 초등부)

부대행사: 방과 후 페스티벌 외 공연, 소방특수차량 및 장비 전시

행사를 알리는 대형 현수막과 곳곳에 세워진 축제에 대한 소개와 행사안내판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캐릭터인형도 축제장안에 돌아다니면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종체험부스

넓은태화강둔치 곳곳에 안전에대해 체험할수 있는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들어가 체험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가상음주체험, 과학수사와 생활안전체험, 가상현실(VR)안전교육, 소방관 길 터주기 체험, 도시가스안전체험, 전기안전실천, 승강기사용, 화학사고안전교실, 항공안전체험, 산불예방 체험등 수십가지 체험공간들이 있어서, 다 체험하고 몸소 느껴보려면 몇시간도 부족할듯 합니다.

 

 

그중에 인기가 많은 체험들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하철피난체험, 항공안전체험, 완강기체험, 열과연기 탈출체험, 이동안전체험, 나도 소방관체험 들이 줄을서서 체험을 해야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체험들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안전에대해 온몸으로 느껴보고 위험에대해 경각심을 깨우칠수가 있어서 알찬 시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아이들이 즐겁게, 하지만 진지하게 체험에 임하고 있는게 보였습니다.

 

 

 

그리고 풍수해체험과 수난사고(선박안전체험)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우리주변에서 언젠가는 생길수도 있는 사고에 대해서 미리 체험하고 예방할수 있는 것들이라서 미리 가상으로 체험을 해보시면서 사용방법이나 대피요령을 알아둔다면 유익할꺼 같습니다!

 

 

 

 

중간메인에 설치된 무대에서는 공연과 안전어린이인형극, 등과 방과후학교페스티벌, TV현장 스케치 및 라디오 공개방송등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전시를 하는 공간으로는 포토존도 감각있게 설치가 되어서 시민들의 시선을 뺏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밖에도 소방차량, 소방헬기 전시, 그리고 석유 및 자동차홍보관까지 운영하고 있었고, 소화기 사용방법,화재대비,심폐소생술, 응급처치법들도 알려주는 부스들이 많아서 하나하나 다 방문해서 꼼꼼히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꺼 같습니다.

 

 

 

 

명한 가을하늘 그리고 산들거리는 바람들 속에서,

안전에 대한 교육으로는 직접 보고, 배우고, 느끼면서 체험하는 오감만족형 공간이 유익한 울산 119안전문화축제.....안전한 삶을 중심가치로 하여, 생활속 안전문화의식 정착과 자율 안전관리 역량을 갖춘 테마가 있는, 그리고 울산 시민들과 함께하는 체험축제, 매년10월에 태화강둔치에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참여해 보시고 안전에대해서 한번 더 짚고 넘어가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을꺼 같습니다.

 

 

 

 

 

주소 : 울산 태화강둔치(태화로터리 앞)

 

 

 

 

 

 

 

 

 

 

 

 

 

 

Posted by SEO지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