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은 4차 산업혁명의 중요한 기술 분야이면서 아이들에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아이템으로써, 관광객과 시민들께서 누구나 다가갈 수 있는, 동구 일산해수욕장에서 1130일까지 드론 체험장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930일 일요일 오전에는, 비가 강하게 내려서 체험이 가능 할까? 생각에 드론체험장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였고, 예약하기는 전날 21시까지 마감이 된다고 하구요. 다행히 오후에는 바람은 다소 불었으, 햇볕은 따스했고, 저는 현장으로 바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3시에 방문을 했을 때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하는, 교육생들로 꽉 찼고, 드론에 대한 이론 교육과 안전교육을 하고 있었으며, 저는 4시에 현장접수로 예약을 한 후에, 대왕암 공원에 산책을 하게 되는데요. 많은 관광객들로 가득한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드론 체험장은 운영이 불가하여 문자로 알림을 드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원활히 참석을 잘 하셔서 운영을 하게 된다고 하시고요. , 일요일은 예약을 해서 이용하셔야 체험이 가능하고, 정원 미달 시에 현장접수가 가능합니다.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의 드론체험은 1시간 체험으로 운영되며, 제일 먼저 출석 체크와 안전교육, 체험 교본과 영상으로 드론의 역사와 기초교육, 이론교육을 받은 후에, 5분간 실제 비행 조종으로, 체험을 하게 되는데요. 드론안전망 시설에서 강사님의 시범과 설명으로, 일행과 함께 운행 방법을 배우게 되며 재밌고 신기합니다.

 

 

 드론은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무인 항공기로, 비행이 법적으로 제재를 받으며, 울산에서 유일하게 운행이 가능한 곳이, 울주군 삼동면에 축구장 5개 면적의 전용 드론 비행구역이 지정되어서, 산업용 드론 사업의 기틀이 마련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해에 이어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은 8월에, 관광객들께 새로운 경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을 하고 있으며, 울기등대와 대왕암 공원의 바닷가 풍경의 비경을 자랑하는, 동구 일산해수욕장의 드론 체험장입니다.

 

 

운영일자 ; 11/30까지, 월요일 휴무

-시간 ; 14~ 21시까지(현장접수 19시까지)

-위치 ; 울산 동구 일산해수옥장 드론체험장

-문의 ; 052)228-6114 (전화예약 불가능/6인 단체예약가능)

-울산 드론협회 홈페이지 예약하기 http://ulsandronereserve.kr/default/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