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관광안내소 친절 서비스 등 "우수"
울산 GO/Today2011. 11. 10. 14:57


울산관광협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울산관광안내소가 2011년 전국 관광안내소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4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국 359개소의 관광안내소에 대해 운영 및 관리, 서비스 분야 등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하였으며, 평가는 문헌조사, 현장실사, 전화․방문 서비스 모니터링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평가 결과 울산의 경우 총 4개소의 관광 안내소 중 3개소가 상위 20% 범위에 속하는 등 전체 359개 관광안내소 중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우수평가 안내소 : 울산종합관광안내소(태화강역 광장), KTX울산역관광안내소, 울산관광안내소(울산롯데백화점 광장) .

 울산시 관계자는 “관광안내원에 대한 수시 환대서비스 교육 및 근무 환경개선에 따른 결과로 앞으로 더욱더 친절한 관광안내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울산광역시관광안내소 현황>
 ○ 안내소 현황
   - 종합관광안내소 : 4명(영어2, 일어1, 중국어1)
   - 울산관광안내소 : 2명(영어1, 일어1)
   - KTX울산역안내소 : 4명(영어2, 일어1, 중국어1)
   - 울산공항안내소 : 2명(영어1, 일어1)
 ○ 운영방식 : 위탁운영(울산시관광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