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에서 2018년 울산 지식재산 페스티벌이 개최한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지식재산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지식재산기반 창업제품 전시 및 채용박람회를 아우르는 IP 페스티벌은 울산에도 다양한 형태의 완제품 업체가 존재하며 발명 특허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창업활동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먼저 눈에 띈 3D 프린팅 전시품이었습니다.
발명 특허 아이디어 제품인 담다의 3D  프린팅은 기초지식. 실습과정 교육에 관한 3D 프린팅 교육자 양성이 가능합니다.

 

 

 

 

부스 입구에서 나누어준 책자와 설문지도 받았습니다.
일을 하고 있지만 새로운 일자리와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도 많아서 흥미롭게 부스를 둘러보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울산시민들이 지식재산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강연과 전시프로그램, 체험시설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재산과 관련된 분야의 채용박람회를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지역민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축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카홈 부스를 방문하였습니다.
지속적인 흑자경영을 통한 직원 개인의 성장과 행복 증진을 목표로 하는 카홈은 2018년 설립한 회사로 울산에 위치한 자동차 커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어플을 통해 자동차 커버를 장. 탈착이 가능하여 정말 신기했습니다.

 

 

▲페스티벌을 찾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한 마술쇼

 

 

 

다음으로 찾은 모파인 부스는 2017 창업진흥원 재도전 성공기업으로 탈모인 고객만족 특허제품으로 토탈 헤어뷰티 산업을 개척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탈모인 1천만 시내에 수술과 가발을 대체하는 초간편 풀리지 않는 매듭 증모 제품을 선보여 주셨습니다.

 

 

 

 

현숙의 수제차에서는 따뜻한 차와 웃음소리가 끈이지 않았습니다.
2015년 ~ 2017년 3년 동안 울산 롯데 백화점에서 행사 전시 판매하였으며 2018 평창올림픽 기간 울산시 대표로 강릉 전시 판매장에서 판매도 하였습니다.
수제 건강차는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공장 자동화 제품과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행복한 크리킨디

 


창의. 융합 lot 교육 전문 에듀테크 기업을 지향하고 있으며, 3D 프린터를 활용한 창의 교구를 개발 및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가이드 하는 역할을 통해 메이커 문화 전파와 메이커 양성에 일조를 하고 있습니다.

 

 

▲라이스딜러


당뇨 환자 및 일반 대상 간식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라이스딜러는 2001년부터 16년 동안 고객니즈 및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코자 밀가루가 아닌 국내 현미쌀가루를 활용한 원료로 빵을 개발하였습니다.

 

 

 

 

콘플래닛 박성준 대표창업은 실패를 극복하는 과정 하는 주제로 특강이 열렸습니다.
現, 콘플래닛 대표, 제1회 실패왕 에디슨상 공모전 최고상 수상,(부산광역시 주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대학생활 중 3번의 사업 실패에 대한 사례, 울산대학교 경영정보학과 4학년(25세)
창업과 판로개척, 두 마리 토끼를 잡자’란 주제로 우수 아이디어 창업 사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문 컨설턴트 1명, 1일간 1부스 운영, 맞춤형 이력서 컨설팅 도입으로 채용률 및 취업 경쟁력 극대화 목표인 이력서 작성 클리닉, 이외에도 용모/태도 클리닉, 면접 이미지 컨설팅 부스도 있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정말 도움이 될만한 부스였는 것 같습니다.

 

 

▲이엔큐원터치


핸드 그라인더에 사용되는 연마재를 교체 전용 공구 없이 손만으로 원터치 탈. 부착하는 구조 및 그라인더에 대한 기술이 특징인 이엔큐원터치는 KBS 황금의 펜타곤 시즌3 최종 우승 제품이기도 합니다.

 

 

 

 

IP 기반 우수 제품 전시 및 채용박람회를 기업 투자유치 등을 통해 지역 지식재산 인식 제고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도모할 수 있습니다.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시작하는 소기업들을 보고 지식이 재산이 되고 생각이 발산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놀라웠습니다.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