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각종 재난을 직접 체험하고 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는 ‘국민안전체험관’이 지난 4일 울산에서 개관했습니다.

 

국민안전체험관은 기존에 운영 중인 155개 체험관 상당수가, 규모가 작고 구체적 재난 상황을 대비한 체험시설이 충분치 못하다는 용역결과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표준모델을 개발해 지원중인 사업인데요.

 

 

이번에 개관하는 울산국민안전체험관은 산업시설이 밀집돼 폭발, 대형화재, 화학물질 유출사고 등의 위험이 높은 도시 특성을 반영해 원자력‧화학안전 체험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답니다.

 


울산안전체험관

 

울산안전체험관은 재난의 위기상황에서 우리 스스로 극복해 내는 안전지킴이를 양성하는 전문 체험기관입니다.

시설현황은 울산시 강동 관광지구 내에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기초안전‧생활안전‧지역특화 안전 등 5개 테마, 15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1일 최대 500명까지 체험이 가능해요.

 

 

 

 


위치 : 울산 북구 산하중앙2로 87-33 (정자동)
이용시간 : 9:30 ~ 17:00
이용료 : 울산광역시소재 미취학 아동 및 초·중·고 학생은 무료, 일반인은 3,000원 *울산시민이거나 단체(20인이상) 경우 2,000원


휴관일
- 매년 1월 1일, 명절(설날, 추석) 당일
- 공휴일의 다음날(다만, 공휴일의 다음날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날)
- 매주 월요일


주의사항

- 치마,구두,리본,레이스옷등의 옷차림 착용시 체험이 어렵습니다.
- 편안한 바지와 운동화 차림으로 하여 여벌의 옷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가방, 핸드폰 등 개인소지품은 분실 및 파손우려가 있으므로 차량에 놓고 내리거나 물품보관함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052.279.6588~9
http://fire.ulsan.go.kr/safety/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울산안전체험관!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체험이 가능합니다. 안전에 대해 미리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체험관 꼭 방문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