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 내내 뜨거운 햇빛이 노출되어 시달려 지칠대로 지친 피부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철에 부쩍 노화가 심화되죠.  


환절기에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들거나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는 것은 바로 갑작스런 날씨 변화와 큰 일교차때문에 피부 표면의 노화된 세포가 계속 떨어져 나가기 때문인데요. 피부 세포는 28일 주기로 새로 태어나며 불필요한 각질은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주기가 무너지게 되는데 바로 그때 묵은 각질이 계속해서 쌓이게 되는 것이지요.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각질은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도 하지만, 피부에 쌓이면 화장품 흡수를 방해하고 각종 트러블을 일으켜 노화를 더 촉진시키게 합니다. 각질을 제때에 하지 않으면 피부결도 거칠어지고 화장품을 아무리 발라도 흡수율이 떨어져서 제대로된 효과를 보기 힘들게 되는거죠. 더불어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피부의 신진대사 기능이 위축되어 피부 각질이 더욱 두터워지게 됩니다.


그럼 울산누리와 함께 가을철 피부관리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자라면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피부의 소유자 배우 '고현정'.
바로 고현정의 가장 큰 피부 관리법은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였는데요. 이른바 '고현정의 솜털 세안'!

세안을 하는데 30분이 소요되도록 꼼꼼하고 공을 들여 세안을 하는데 포인트가 있습니다. 세안을 할 때 거품과 손 끝으로 마사지를 하듯이 나선형을 그리며 구석구석 솜털 사이사이를 씻는다는 느낌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너무 힘을 강하게 주면 주름을 생길 수 있으니 손끝으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이 많이 쌓이는 티존을 비롯해 입가는 특히 신경을 써서 문지르고 미온수로 30번 이상 충분히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스팀타월 세안법!
이 스팀타월은 각질제거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이 스팀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각질을 빠르게 불려서 거품 세안만으로 손쉽게 각질이 제거가 됩니다. 

 각질제거 방법은 일단 스팀 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고 각질을 불린 상태에서 눈 주위를 피해 가볍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 한 후 잠시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가볍게 1분간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제거를 한 후에는 꼭 팩이나 수분.영양 크림을 발라주세요. 지성 피부는 일주일에 1~2회, 중성피부는 1회 정도가 좋습니다.

 뜨거운 물의 수증기를 스팀타월을 통해 1~2분 정도 얼굴에 쐬어 주면 피부가 금새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마지막엔 항상 열린 모공을 닫기위해 찬물로 마무리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민감성 피부가 아니라면,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스크럽제를 이용한 각질 제거는 일주일에 2~3번 정도가 적당하며, 각질 제거 후에는 마스크나 팩으로 꼭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각질제거에만 신경쓰고 보습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흑설탕 팩 만들기
재료
흑설탕, 정수물

만드는 방법
① 작은 냄비에 정수물과 흑설탕의 비율을 2:1로 넣고 불에 완전히 녹여 줍니다.
② 이후 20분가량 약한 불에 타지않도록 저어주며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③ 불을 끄고 완전히 식힌 후 냉장보관하여 필요할 때 사용하도록 합니다.

흑설탕 팩 하는 방법
① 깨끗이 세안한 후 얼굴에 깨끗한 거즈를 펴서 올려줍니다.
② 만들어 둔 흑설탕팩을 거즈 위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발라줍니다.
③ 20분이 경과된 후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줍니다.
④ 각질이 심할 때는 거즈를 떼어낸 후 거즈 없이 10분정도 더 방치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좋습니다.


여름내내 강한 햇빛과 높은 습도, 땀, 먼지 등에 시달린 피부를 겨울이 오기 전 건강하게 회복시켜야 할 때가 바로 가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탄력과 윤기가 떨어질 뿐아니라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며 기미·잡티가 심해집니다. 가을부터는 에센스는 물론 여름엔 꺼렸던 영양크림도 꼼꼼하게 챙겨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저 선택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처럼 클렌징의 중요성은 두말하며 잔소리 입니다. 우선 잘 씻기 위해서는 내 피부에 맞는 클렌저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성피부는 부드러운 질감의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이 적당합니다. 지성피부는 클렌징 젤이나 클렌징 워터 또는 지성 피부 전용 클렌저를 사용합니다. 민감성 피부는 부드러운 로션 타입을 사용하고, 알갱이가 있는 클렌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일리 스킨케어의 중요성
아침저녁으로 피부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피부의 컨디션은 크게 차이가 납니다.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 집중관리를 받는 것 이상으로 중요하죠. 꼼꼼히 세안한 후 3분 이내에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기본이며, 여러종류의 화장품을 바르기보단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으로 매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묽은 제형부터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니 참고하세요!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바로 피지막.
이 피지막이 부족하면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집니다. 특히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 정도로 피지막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8잔의 물을 마시고 몸속의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은 4계절 내내
가을철 한낮의 햇빛은 의외로 강하답니다. 이 자외선은 피부를 노화시키는 주범이니 사계절 내내 외출 전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