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가 한 풀 꺾이고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타이트한 상의를 입어야 할 경우 신경쓰이는 게 바로 팔뚝살일텐데요. 여름방학도 끝나고, 여름휴가도 끝났지만 예쁜 옷 핏을 포기할 수 없고, 건강하게 운동하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10분 정도 시간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요가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함께 팔뚝살 빼는 운동 함께 해 보아요!

 


팔뚝살 빼는 홈트레이닝 운동


#무드라 자세

 

1) 무릎을 꿇고 앉아 등뒤에서 깍지끼우기
2) 숨을 들이 마쉬고 내쉬며 상체를 숙여 가슴과 바닥이 가까워지게 내려 간 후 이마나 턱을 바닥에 대고 팔은 최대한 바깥쪽으로 끌어내리고 손 끝은 하늘을 향하게 하기.
*초보자의 경우 수건을 잡고 동작해보기

 

 

#고무카아사나(소머리 자세)

 

 

1) 편안한 자세 혹은 양다리를 교차시켜서 앉기 (다리를 교차시킬 경우 -  겹쳐진 무릎이 한 선상에 올수있도록 교차시키면 골반교정 효과도 있음)
2) 양손이 등 뒤에서 맞닿도록 한 후 고리를 걸어 잡아주기
*초보자의 경우 팔꿈치를 맞잡거나 등뒤에서 수건을 이용하여 잡아주기

 

 

#아도무카스바나아사나(다운독,견자세)

 

 

1) 무릎을 감싸 앉고 편안한 아기자세(발라아사나)를 취해주기
2) 고개를 들어 양손 사이를 바라보고 발끝을 세우며 무릎펴기. 이 때 꼬리뼈가 천장으로 향하는 느낌으로 쭉 펴주고 무릎뒷편이 완전히 펴질수 있도록 할 것
3) 쭉 뻗어 있는 팔은 어깨가 너무 조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시선을 양 발 사이를 바라보고 깊은 호흡을 유지하기

 


알려드린 세가지 동작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그래도 처음 해보는 동작이라면 힘이 들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적당한 횟수로 운동을 시작하고 차츰 횟수를 늘려보세요! 그럼 어느새 팔뚝살이 탄탄해져 슬림해져 있을거에요!

 

 

 

- 요가/필라테스 강사 정솔지 님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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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9.07 20: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따라하고 있다 요
    감사드립니다
    고생하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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