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의 창작활동 동기부여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작가 개인전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벌써 2018년도 네 번째 작가의 전시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번 9월부터 10월까지 [9~10월의 작가 엄상용展]이 개최됩니다. 장소는 늘 진행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갤러리 쉼에서 개최되며 무료로 관람 가능합니다.

 

 


▲ blue dog(no.2) Oil on canvas 72.7cm x 60.6cm 2017

 

 

2018년도 올해의 작가 개인전 [9~10월의 작가 엄상용展]

 

기간 : 9월 1일 ~ 10월 30일
장소 : 울산문화예술회관 갤러리쉼
관람료 : 무료
문의 : 울산문화예술회관 전시교육팀 052-226-8252

 

 

 


▲ Dog cafe (no.3) 116.8cm x 91.0cm 2018

 

엄상용 작가는 영남대학교 회화과를 졸업과 동 대학원을 수료한 후 울산뿐 아니라 서울, 대구, 부산, 제주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신데요!

 

 

엄상용 작가는 전시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반려견을 통해 교감하는 사람들의 여러 사례를 나누며 느낀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고 싶다.”
“일상에서의 외로움을 작품을 통해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 Red dog (no.1) Oil on canvas 72.7cm x 60.6cm 2017

 

사람과 더불어 사는 동물이라는 반려에 개를 뜻하는 견을 써서 반려견이라고 하죠.
이번 개인전에서는 ‘반려견’을 주제로 여러 가지 감정을 사람과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작업의 대상으로 선택하여 풀어내고 있답니다.

 

 


▲ Dog cafe (no.4) Oil on canvas 162.2 x 130.3cm 2018

 

어린 시절부터 동물과 자연을 좋아한 작가에게 ‘개’라는 동물은 특별한 감정으로 다가오는 존재로 그의 작품에서도 생각과 감정을 느낄 수 있는 화려한 색채로 구성되었습니다.

 

 

 


▲ 모야 (No.3) Oil on canvas 116.8cm x 91.0cm 2018

 

또한 우리가 흔히 아는 하얀, 검정, 갈색 등 동물 고유의 색보다는 파랑, 빨강, 초록의 강렬한 색조로 관람객의 시선을 이끄는 작업으로 익숙한 형상에 대비된 이질적인 색채표현으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가지게끔 하는데요.

 

 

 

▲ Dog cafe(no.2) Oil on canvas 116.8cm x91.0cm 2018

 

최근 다양한 매체에서 애견인 천만시대라고 부르는 만큼 주변에서 함께 하는 모습과 사례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개의 특성상 사람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반면 우리 사회에서는 1인가구가 늘며 개는 오히려 주인을 기다리는 시간이 많아져 외로움이 커지거나 버려지기도 하는 사례로 문제가 되기도 한답니다.

 

외로운 현대인들에게 말동무로써 외로움을 달래주기도 하며 친구 또는 가족처럼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반려견과 사람사이에는 많은 감정이 담겨져 있음을 작품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반영하듯 표현된 개들은 정면을 응시하며 마치 나를 보고 기다린 듯한 밝고 순진무구한 표정으로 캔버스 속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9ㆍ10월의 작가 엄상용 작가

 

영남대학교 디자인미술대학 회화과 및 동 대학원 회화과 수료

<단체전>
2018 리디아갤러리 기획전 마주보기展 (리디아갤러리,서울) 
2017 염포예술창작소 갈무리전 (염포예술창작소갤러리,울산)
      Now playing (갤러리 숲, 울산)
      소금 나는 갯가전 part lll (염포예술창작소갤러리,울산)
      염포예술창작소 입주
      반려:함께하는삶 (신세계갤러리,부산)

2016 방천청년아트페어 (방천시장,대구)
      극 과 극 2인전 (원쿡 갤러리,대구)
      제주아트페어 “다양동일” (샛물골여관길일대,제주)
      톨레랑스 갤러리 초대전 (가창)
      엄상용 “개”인전 (봉산문화회관,대구)

2015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회화과 정기전 (봉산문화회관,대구)
      쌈박한 그들展 (범어아트스트리트,대구)

2014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회화과 정기전 (봉산문화회관,대구)

 


가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9월.
울산문화예술회관을 찾아 엄상용 작가의 작품을 통해 인생의 반려에 대해 제대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엄상용 작가와 같이 열심히 작품 활동을 계신 예술인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9.07 2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 이뿌고 좋아요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