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베스트 울산 존 결연단체 리더 교육으로 사회적 기업 살림의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 위한, 주방 정리 수납방법을 울산 북구자원봉사센터에서 어르신께 봉사하시는 봉사자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살림은 체계적인 정리수납 교육을 통해서 주거 공간을 쾌적하게 바꾸고,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으로, 공동간병사업, 진로직업체험교육과 봉사활동을 통해서 나눔과 사랑의 여성공동체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취약계층으로 50명의 직원이 한 가족처럼 일하고 있으며, 2012년에 개설을 한 사회적 기업입니다.

 

 

 사회적 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 등 수익 창출을 위한 영업 활동을 수행하는 영리 목적 기업과 비영리 기업의 중간 형태를 갖추는 기업을 말합니다.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2조 제1)

 

 

 주거공간의 3대 장소 인 주방, 냉장고, 옷장정리를 손쉽게 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배우고, 각자 공간의 수납용품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옷장 정리수납과 주방정리, 냉장고 수납방법의 진단과 문제점의 해결방안으로 신문지 주머니 만들기, 비닐 봉투 접기와 효과적인 주방 정리수납과 요리 팁도 배우는 재밌고 알찬 생활의 지혜로 살림 지미진강사님 강의입니다.

 

 

- 라면은 바구니에 보관을 해서 이곳이 비우면 장을 보고, 소비를 적정하게 조정을 하게 됩니다.

- 비닐팩이나 위생장갑의 박스 입구의 너덜 한 부분은 떼어서 깔끔하게 사용하고 씽크대 문짝에 붙여서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 그릇을 보관 할 때는 엎어서 보관하지 않고 반듯하게 세워 두는 것이 풍수지리상의 복이 들어온다고 해요.

 

 

- 탄산음료 보관을 위해서 못 쓰는 고무장갑의 손가락을 마개로 막아서 이용합니다.

- 냉장은 작은 양을, 냉동실은 90%이상 빈 용기로 채워야 냉기가 돌고, 떡 종류는 일주일 안에 드셔야 합니다.

- 다용도 수납에 북 스탠드를 사용하여서 정리를 용이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약 종류는 식탁 위에 놓지 말고 서랍에 넣고 밥 먹을 때 반찬처럼 내어 드시고,

우유는 1주일 안에 먹어야 하지만, 따지 않은 밀봉 상태는 30일 이상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진간장의 경우는 냉장고 보관입니다. 기름이 공기를 만나면 산화가 되어, 발암 물질이 생겨서 닦는 것보다 부드러운 행주로 깨끗이 세척을 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말씀에 남자봉사자님께서 중요하다면서 한 번 더 강조 해 주셔서 웃음을 주셨습니다.

 

 

 체계적인 정리수납 교육을 통해서 정리 정돈 수납방법이 어렵고 힘들고 딱딱한 교육이 아니라, 즐겁고 행복하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처음 느꼈고, 생활의 지혜를 통해서 더욱 빛나고 신명나는 살림입니다.

 

 

 

위치 ; 울산 중구 문화의거리 39 (성남동) 3

문의 ; 052-222-2080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allim2014

 

 

 주방정리 수납으로 비닐 봉투 네모와 세모 접기로 효과적인 주방 정리수납과  주머니 만들기 신문지 접기로 냉장고의 과일과 파, 감자나 고구마 등 흙 묻은 것을 보관할 때나, 이웃에 나눔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동영상 팁입니다.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