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처용문화제 시범 프로그램으로 출발했던 월드뮤직이 2017년 울산문화재단 출범과 함께 전문 음악축제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바로 이번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태화강대공원 특설무대에서 '2018 월드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2018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의 슬로건 '전통과 유행, 그리고 시대적 감각'(Traditional, Trendy and Contemporary Music)인데요. 슬록에 맞게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과 민속음악이 결합된 월드뮤직 장르를 중심으로 글로벌 음악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유명 아티스트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2018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Ulsan World Music Festival)의 메인포스터는 태화강이 흐르는 공원, 조명이 비춰지는 무대를 이미지로 표현한 디자인으로 대나무와 십리대밭교 등 울산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태화강대공원이 주는 시원한 느낌을 큐비즘 이미지로 표현했으며, 낭만과 젊음이 발산하는 월드뮤직페스티벌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18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일시 : 8. 31.(금) ∼ 9. 2.(일)
장소 : 태화강대공원 및 나비마당

프로그램 타임테이블

 

출처: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페이스북

 

이번 월드뮤직페스티벌에 출연하는 팀 중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그룹들이죠. 

전국적인 밴드로 주목받고 있는 혁오밴드와 이디오테잎, 카더가든, 울산 출신의 내드름연희단 등입니다.

 

 

2018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라인업

 

출처: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페이스북


음악전문 축제로서의 콘셉트와 방향성을 고려해 선정된 것인데요. 월드뮤직과 국내·외 최신 트렌드 음악을 아우르는 장르의 스펙트럼을 획기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오랜 기간 축적된 국제 음악 교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방면의 아티스트 선정 작업 끝에 13개 팀 출연자를 확정했습니다.

 

 

출처: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페이스북


특히 각국의 전통을 기반으로 트렌드와 결합된 월드뮤직의 특징을 확보해 음악전문 축제로서의 정체성과 대중성을 연결함과 동시에, 독창적 음악으로 국내 음악팬 사이에서 절대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일렉트로닉, 모던 록, 퓨전 국악 등의 다양한 음악 장르 선택은 젊은 관람객을 겨냥한 균형 있는 출연진 구성으로 주목됩니다.

 

 

찾아오시는 길

 

출처: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페이스북


월드뮤직 장르는 대중 눈높이에 맞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트렌드까지 담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세계적인 음악 축제의 에너지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24 2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8. 31일
    태화강대공원 및 나비마당
    기대해용

  2. 2018.08.27 09: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기다리는 월드뮤직 울산을 넘에 전국적인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3. 희야 2018.08.27 09: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꺄아~이번에도 너무 기대돼요!
    장고3000, 몇 년 전 너무 재밌게 봤었는데..
    다시 보니 반가워요~
    울산 월드뮤직 페스티벌, 나날이 번창하길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