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부분은 특별한 골격이 없고 지방층을 분포시켜 충격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저장하는 창구로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늘어나는 속도는 빠르고 빼기란 어렵습니다. 아랫뱃살의 원인은 대부분 과식이나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아랫뱃살은 유산소 운동 양을 늘려 몸 전체의 에너지를 많이 사용해야 제거됩니다. 유산소운동은 없이 근육 운동만 반복하다보면 지방은 제거되지 않고 지방층 위에 근육이 쌓여 더 빼기가 힘들답니다.
그렇다면 아랫뱃살을 빼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효과적일까요.

 


아랫뱃살빼는 운동법

 


#마운틴클라이머
1) 엎드린 상태에서 어깨 아래 손목을 위치 시켜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내며 발끝을 세우고 골반을 살짝 말아 복부와 코어에 힘을 실어주세요. 자세가 풀 플랭크 자세인데 이 때 허리를 과도하게 꺽거나 엉덩이가 높게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오른다리를 배쪽으로 끌어 당겨오고 왼다리를 다시 끌어 당겨 오고 다시 오른다리를 끌어 당기는 자세로 이 동작 3회가 1세트가 되는데요. 이 세트를 총10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다리 말아올리고 내리기

1)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등과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배꼽을 최대한 등쪽으로 당기고 다리를 위로 들어 준비하세요. 이 때 허리와 바닥 사이에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양다리가 바닥에 가까워지도록 내려주세요. 발이 땅에 닿이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3) 양 무릎을 90도로 구부리며 몸쪽으로 당깁니다. 같은 동작을 10~15회 반복해주세요.

 

 

 

 

#V업 발차기


1) 등을 대고 누운상태에서 양쪽 어깨 아래 팔꿈치가 오도록 팔을 90도로 세워 주세요.
2) 상체도 팔 각도로 올려 고정시키고 양다리를 천장으로 들어올려 주세요.
3) 다리를 10~15회 교차시켜 줍니다. 다리를 움직일 땐 하복부에 힘을 주세요.
4) 난이도를 높이고 싶을 땐 양팔을 앞으로 뻗고 다리를 교차시켜 주세요.

 

 

생각보다 아랫뱃살빼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매일 집에서 10분 정도만 투자해서 꾸준히 운동하다 보면 아랫뱃살이 점점 줄어들 거에요.

 

 

*요가/필라테스 강사 정솔지님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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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24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
    이거 좋아해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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