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에 위치 하고 있는 화암추 등대를 다녀왔습니다. 두 아들 녀석인 동현이와준혁이에게 등대의 역할과 소중함을 알려주기 위해 방문을 하게 되었는데요. 화암추 등대의 역할에 한번 놀라고, 시설에 두번 놀란 등대 방문기 입니다.

 

 

화암추 등대는 1983년 울산항에 배들의 왕래가 많아 지면서 울산항의 해양오염사고방지와 선박들의 안전항해를 위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그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바다쪽으로 등대를 옮길 필요성이 생기면서 1994년 12월 현재의 위치에 동양최대의 규모로 화암추 등대가 건립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해양교통의 요충지인 울산만을 밝히는 화암추 등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대이며 등탑내에는 해양수산 홍보관과 울산항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곳으로 8층 전망대 라운지, 9층 디지털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는 해양문화체험공간의 장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화암추 등대의 앞 마당에는 미니 체험 공원이 있어 아이들에게 재밌는 체험과 놀이를 같이 할 수 있는 좋은 체험 파크로 꾸며져 있습니다.

 

 

화암추 등대는 화암추 항로표지관리소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아이들과 같이 들어가 보았습니다.

 

 

1층에는 등대와 관련된 전시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명록 및 홍보 책자도 갖춰져 있구요.

  

 

등대와 관련된 다양한 사진 및 모형등대, 배, 울산항의 옛날 사진등 다양한 자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키워드로 본다는 화암추 등대의 이야기 입니다. 다양한 이야기들이 숨어 있네요.

 

 

8층 전망대에서 바라본 울산 바다의 모습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바다가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배들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방파제의 모습도 보이구요. 울산항을 바쁘게 지나다니는 배들도 보입니다.

 

 

낚시의 명소 인지 많은 낚시객들이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고 계시는데요. 우리 가족도 다음에 낚시를 하러 한번 와봐야 될 거 같습니다. 

 

 

동현이는 제일 먼저 망원경으로 울산바다를 구경합니다. 바다 끝이 안 보인다고 신기해 하는데요.

 

다른 관람객 분들도 망원경을 통해 울산바다를 감상하고 계십니다.

 

 

전망대 구경을 마치고 9층 디지털 체험관으로 올라 가보았습니다.

 

숫자로 보는 화암추 등대와 울산항의 이야기가 펼쳐져 있는데요.

 

1번째 대한민국 액체화물 처리 1등 항만!!

 

44M 동아시아 최고 높이 화암추 등대!!

 

자랑스럽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요즘들어 한국도 지진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놀라고 있는데요. 실제 지진대비를 위한 훈련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습니다.

 

 

동현이는 지진체험 교육을 열심히 따라 합니다. 영상에 따라 같이 움직이고 소리도 질러 봅니다.

 

 

두번째 체험은 선박사고 입니다. 배가 항해 중 사고가 났을 때 대처법을 가르쳐 주고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같이 열심히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또한 디지털체험관에는 다양한 체험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울산 에너지를 터치하라" 체험 시설은 버튼을 움직이면 거울에 울산의 이야기를 보실 수 있는데요.

 

작동이 100% 되지는 않았지만 거울에서 나오는 울산의 모습이 너무나 신기하고 아름답습니다.

 

 

스크린을 통해 울산 바다 속 해양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시설 입니다.

 

카드를 센서에 가져가면 자동으로 고래등 다양한 물고기들을 만나 실 수 있는데요.

 

울산 바다속에 살고 있을 거 같은 범고래 구경 해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해양문화체험공간 화암추 등대 방문기를 적어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꼭 한번 들려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등대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해양문화체험도 할 수 있는 화암추 등대에서 너무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무료이니 부담없이 방문 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동현이랑준혁이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24 2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암추 등대 가보고 시포요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