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이․미용업소 ‘The Best업소’ 선정
울산 GO/Today2011. 11. 9. 14:35



 울산시는 시민들의 위생적인 생활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미용업소의 공중위생관리,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하여 ‘The Best 업소’를 선정했습니다. 

 'The Best 업소' 선정은 울산시가 이·미용업소의 공중위생관리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업소에 대한 평가 실시와 인센티브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울산시는 영업자 준수사항 등 45개 평가항목을 충족한 녹색등급 우수업소 170개 업소(이용업소 35개, 미용업소 135개)를 선정하여 서비스와 품질 면에서 최고라는 의미인  'The Best 업소' 표지판을 업소 입구에 부착 완료하였습니다. 

 평가는 지난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관내 이·미용업(피부미용업 제외) 2,530개소 영업장을 방문해 일반현황 9개, 준수사항 9개, 권장사항 27개 등 총 45개 항목 등 현장조사 실시하여, 90점 이상 최우수업소는 ‘녹색등급’, 80점 이상 우수업소는 ‘황색등급’, 80점 미만 일반관리 대상 업소는 ‘백색등급’으로 평가, 분류했습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평가에 따른 우수업소 표지판 부착은 영업자 스스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해 시민들의 위생적인 생활영위와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공중위생 서비스제공과 소비자의 업소 선택권 확대 등 소비자를 위한 정책 추진에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