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더운 날씨로 아이들과 야외로 나가기가 겁이 나는데요. 야외 놀이터에서 신나게 뛰어 놀고 싶지만 강한 자외선과 강한 햇볕 때문에 어른들도 물론 아이들도 꺼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날씨가 더워도, 추워도, 비가오거나 눈이 와도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울산 남구에 새로 생겼는데요. 바로 울산대공원 키즈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울산대공원 남문쪽에 위치하고 있는 키즈테마파크는 지난 달 14일에 개장하였는데요. 예전에 울산대공원 환경에너지관 자리에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꾸며졌답니다. 위치는 남문광장에서 오른쪽인 환경에너지관에 있어 찾기 쉽답니다.

 

 

 

울산대공원 키즈테마파크의 운영시간은 회차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회차부터 4회차까지 회차별로 1시간 50분 가량 운영되고 있는데요. 요금은 어린이 5,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른 2,000원 입니다.

구매할 때 1회차 부터 4회차까지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으니 이용 시간별로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무엇보다 36개월 미만인 어린이는 무료인데요. 단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서 매표소에 알려주면 됩니다! 다른 키즈카페에 비해 저렴한 편인데요. 월요일은 휴관이니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 미리 도착해서 줄 서도록 하세요! 왜냐하면 각 회차별로 200명으로 제한해서 입장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안전과 쾌적한 놀이 환경을 위해서 정해 두었겠지요.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끊으면 종이 팔찌를 주는데요. 회차별로 색깔이 다르답니다. 여기에 아이의 이름과 보호자의 연력처를 적은 후 팔에 차고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하자마자 물품을 보관하는 장소가 있는데요. 귀중품이나 음식물을 보관후 이용하면 된답니다.

 

특히 키즈파크내 돌아다니면서 음식물을 먹는것은 안되며, 반드시 2층 카페테리아에서만 음식물 섭취가 가능하니 참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2층 카페테리아에서 물, 커피,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2층에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혹시 이유식을 가져온 분들을 위해 따뜻하게 데워 먹이려면 카페테리아 카운터 직원분께 말쓰 드리면 된답니다. 

 

수유실에 전자레인지가 없어 당황했지만, 카페테리아 직원분이 친절하게 이유식을 데워주셔서 아이에게 바로 먹일 수 있었답니다. 수유실에는 간단하게 기저귀를 교체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는데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다양한 놀이기구가 많았습니다. EBS 대표 캐릭터를 활용하여 연령대별로 다양한 테마공간별 놀이시설이 있었는데요. 뚜앙 카트레이싱, 번개맨 볼풀장, 그물놀이터, 편백존, 번개맨 영상관 등이 있습니다.

 

뚜앙 카트레이싱은 안전을 위해 자동차가 2대씩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남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2층은 1층보다 더 넓은 것 같은데요. 아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어린이 도서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 발로 뛰어 다니면서 물고기를 잡는 스크린 등 직접 체험하면서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답니다.

 

주말이라 아빠와 놀고 있는 아이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엄마는 한쪽에서 책을 읽으며 잠시나마 쉴 수 있고 아빠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활용해서 재미있게 놀아 줄 수 있어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2층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는데요. 아이들 책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독서공간도 있어 엄마, 아빠가 함께와서 책도 읽어주며 쉴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입장을 200명으로 제한하고 있으니 사람들도 적당히 있어 복잡하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무엇보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시설물이 깨끗해서 아주 좋은데요. 또한 안내원이 1층과 2층 곳곳에 둘러다니며 청소도 하고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로 집에서 에어컨만 계속 돌리고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답답할텐데요. 특히 활동적인 아이들은 집밖에서 뛰어 놀고 싶을 겁니다. 장난감, 책도 많고, 놀이 공간도 많은 울산대공원 키즈테마파크에서 아이들과 함께 무더위를 이겨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오이 2018.08.21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세한 설명과 소개글 감사합니다~ 한번 방문해 봐야겠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