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영카스, 이 영화들 어떤가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피서 조차도 더워서 못 가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호캉스[호텔+바캉스]라는 신조어로 빵빵한 에어컨 바람 나오는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새로운 문화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오호 괜찮은데요? 그렇다면 영카스는 어떨까요? 호텔 못지 않게 에어컨 빵빵 터지는 영화관에서 최신 영화와 함께 즐기는 휴식 시간, 비용 대비 최고의 효과 아닐까요? 그래서 추천합니다. 8월의 영카스 이 영화들 어떨까요? 8월 극장가 화제작 5편을 소개합니다.

 

 


신과 함께-인과 연 (8월 1일 개봉)

 

 

제작 리얼라이즈픽쳐스 , (주)덱스터스튜디오/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지난 8월 1일 개봉되어 영카스[?]라는 말 그대로 주말 동안 무려 380만 명이 다녀간 8월 극장가 최고 휴가지 <신과 함께-인과 연>입니다. 개봉 이후 매일 100만명 씩 관객 동원을 하며 천만 관객 돌파가 아니라 과연 역대 국내 박스오피스 1위인 <명량>의 기록이 깰 것인가가 관건이 되었습니다.

<신과 함께-인과 연>은 한국영화로는 보기 드문 1-2편 동시 작업 속편입니다. 1편 역시 국내 관객 1400만 명을 동원해 역대 흥행 2위에 기록되어 있는데요, 전편 보다 더욱 치밀해진 이야기와 입을 다물 수 없는 판타지 저승 세계의 모습은 오락 영화로서도 제격. 또한 영화 막판에 밝혀지는 비밀은 찐한 감동과 함께 ‘용서’에 대한 인생의 의미를 돌아보는 시간도 있는 작품입니다.

 

 


공작 (8월 8일 개봉)

 

제작 (주)사나이픽처스 , (주)영화사 월광/배급 CJ 엔터테인먼트/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97년 대선을 앞두고 북한으로 간 스파이 ‘흑금성’의 이야기를 그린 <공작>입니다. <범죄와의 전쟁> <군도>를 연출한 윤종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황정민-이성민-조진웅-주지훈으로 이어지는 베테랑 연기 ‘신’라인은 믿고 보는 배우로 다가옵니다.

헐리우드의 스파이물처럼 화려한 액션과 특수 무기, 치밀한 작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말과 표정으로 숨막히는 분위기를 만드는 장면이 일품인 근사한 첩보 스릴러 영화입니다. 또한 남과 북이라는 특수 상황에서 갈등하고 고민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통해 분단 국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있는 영화였네요. 시원하고 호쾌한 여름 영화로서 안성 맞춤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오히려 특별한 계절이나 생각 없이 재미있고도 사색 깊은 장르 영화로서 제격인 작품입니다.

 

 


맘마미아!2 (8월 8일 개봉)

 

수입/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전 세계가 사랑하는 뮤지컬이 10년 만에 돌아왔습니다!바로 <맘마미아!2>. 이번 편에서는 엄마 ‘도나’의 호텔 재개장을 준비하는 딸 ‘소피’의 이야기로 여전히 흥겨운 노래와 뮤지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메릴 스트립이 열연했던 ‘도나’역에 젊은 시절의 이야기가 있는데 <신데렐라>로 유명한 릴리 제임스가 맡아 노래와 멋진 연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맘마미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세계적인 그룹 ABBA의 히트 메들리. 이번 작품 역시 ‘댄싱퀸’ ‘맘마미아’ ‘워털루’ 등 ABBA의 노래가 공개되며 전편에서 미처 공개되지 못했던 새로운 노래도 있어 흥겨움은 더할 예정입니다. 이렇다 할 갈등과 절대 악인이 나오지 않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고 기분 좋아지는 뮤지컬 <맘마미아!2>. 여름에 딱~ 어울리는 작품으로 다가올 것 같네요.

 

 

 


몬스터 호텔3 (8월 8일 개봉)

 

수입 소니픽처스코리아/배급 소니픽처스코리아/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평생 몬스터 호텔을 지키겨 단 하루도 쉴 틈이 없었던 드라큘라 ‘드락’, 그런 아빠에게 휴가를 주기위해 딸 ‘마비스’는 크루즈 가족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가족 애니메이션입니다. 2012년을 시작으로 쏠쏠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몬스터 호텔>의 세 번째 작품으로 이번에는 호텔을 떠나 크루즈 여행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웃음 거리가 재미있는 속편으로 돌아오네요. 특히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극 중 삽입곡으로 나와 ‘드락’의 멋진 춤 솜씨와 함께 뜻 밖의 코미디로 다가올 예정입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추 애니메이션!

 

 

 


목격자 (8월 14일 개봉)

 

제작 (주)AD406/배급 (주)NEW/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어느 날 아파트에서 벌어 진 살인사건. 이 사건을 우연히 목격한 평범한 가장 ‘상훈’ 은 신고를 하려고 하지만 그만 갑자기 밝혀진 불에 살인자 ‘태호’에게 들키고 맙니다. 살인사건을 목격한 사람, 그 목격자를 본 살인자. 상대적 의미의 목격자로 점점 조여오는 공포를 그려는 스릴러 <목격자>입니다.

<목격자>는 믿고 보는 배우 이성민씨가 목격자 ‘상훈’으로 출연해 살인사건을 목격했음에도 선뜻 나설 수 없는 캐릭터를 연기해 심리적 갈등을 잘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충무로의 최근 떠오르는 배우 곽시양씨가 살인마 ‘태호’로 연기해 영화가 전하는 무서움과 살기를 전해 줄 예정이네요. 여름에는 공포영화가 제격이라고 하죠? 너무나도 현실 같은 상황에서 공감 가는 주제로 더욱더 오싹하게 다가오는 <목격자>로 시원하고도 싸늘한 영화 관람이 될 듯 합니다.

 

 

이상으로 8월의 영카스로 추천하는 다섯 작품입니다. 이들 작품을 통해 극장에서 시원하고 재미있는 시간 되시길 바랄게요! 저는 9월에 더욱 재미있고 알찬 영화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19 2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8월 영화 초대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