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휴식이 있는 곳,


꽃과 나무 향기 가득한 힐링 정원에서 시원한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울산테마 식물 수목원"

울산 동구 쇠평마을에 위치한 울산테마 식물 수목원은 20여 년간 가꾸며 손질하여 온 농원을 테마화로 다양한 수목과 자생식물들을 식재하여 자연학습과 학술연구를 병행하고자 꾸민 공간이라고 합니다.

 

 

 

 

올해처럼 길게 무더위가 지속되는 여름에는 누구나 그늘이 있는 곳이나 시원한 물이 있는 공간을 찾게 되는데요.
울산 테마 식물 수목원은 그늘도 있고 물놀이도 가능한  숨은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울산 동구 쇠평마을 입구에서 수목원까지 가는 길엔  시원한 소나무 숲길이 먼저 반겨 주었습니다.

황홀 찬란한 꽃! 다알리아가 가득한 수목원에서 즐기는 여름 물놀이는 어떤 느낌일까요..

 

 

 

 

울산테마, 식물 수목원은 장미원, 단풍원, 무궁화원, 한반도 테마정원, 관목원, 암각화 폭포원, 잔디광장,  조각공원, 화목원, 전시온실, 산림욕장 등 테마가 있는 식물 수목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표소 안내문에는 수목원에서 할 수 있는 유료 체험(나무목걸이 만들기, 식물 식재, 손수건 그림 그리기, 천연비누 만들기, 토피어리), 과 수목원에서 할 수 있는 자연체험(수목원 탐방, 파충류 체험, 산림욕장, 자연생태체험)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수목원 관람의 시작은 매표소 우측으로 나 있는 능소화 터널에서 시작되는데, 매표소 직원의 추천으로 8월에는 다알리아가 곱게 피어 있다 해서 다알리아 꽃길에서부터 수목원 탐방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유실수원을 지나자 탐스러운 꽃송이와 다양한 색깔을 자랑하는 다알리아 꽃길이 펼쳐지더군요.
내리쬐는 폭염에 다알리아 꽃들도 지친 기색이 역력했지만 그 아름다운 자태는 고혹적이며 환상적이기까지 했습니다.

다알리아 꽃의 모양과  크기가 이렇게 다양하게 많다는 걸 처음 알아갑니다.

 

 

 

 

 

수목원 안에는 파충류 생태 체험관도 있었는데 열대지방에서 온  뱀, 새, 거북이, 악어, 이구아나 등이 다양하게 있어 이곳은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  잠시 휴식하며 쉬어가기 좋은 공간도 준비되어 있고요.

 

활엽수원, 관목원, 한반도 테마정원, 울산 테마, 식물 수목원은 생각보다 넓은 규모라 한 번에 다 돌아보기엔 꽤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 안내지도를 참고해서 천천히 산책 겸 한 바퀴 돌아 보는 걸 추천합니다.

 

 

 

 

 

올해 같은 여름에는 뭐니 뭐니 해도 물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최고로 인기가 좋겠지요.
이곳은 암각화 폭포원인데 놀이공간과 여름엔 시원한 폭포수가 흐르는 물놀이장으로 변해 있어, 붐비는 곳을 피해 도심에서 멀리까지 가지 않고도 조용히 가족들과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목원 안의 숨은 공간이라 찾는 사람만 찾고 있다고 하네요.

 

 

 

 

 

암각화 폭포원을 지나면 시원하게 펼쳐진 잔디광장과 조각공원이 있는데요.
잘  가꾸어진 나무숲 사이로 가족과 사랑하는 연인들을 형상화한 멋진 조각 작품들이 숨어 있어 산책하며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도 솔솔 한  곳이었습니다.

가을이 온듯한 느낌이 나는 단풍원의 단풍나무 사이로는 십이지신 상이 나란히 줄을 이어 서 있어서 자신의 띠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겠더군요.

 

 

 

 

수목원 내 실내 체험학습 공간이고요.
우측에는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 휴게 공간도 있었습니다.

 

 

 

 

실내 수목원에는 작은 화분에 담긴 식물들을 판매하기도 하고 다양한 열대 식물과 선인장들도 관람할 수 있었는데, 눈길을 끄는 식충 식물 앞에서 한 아이가 신기한 듯  관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수목과 식물, 수 많은 꽃들을 보며 산책하며 사색하기 좋은 울산테마, 식물 수목원은 오랜 시간 가꾸고 손질하여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테마가 있는 식물수목원입니다
 
자연과 함께 하며 시원한 그늘이 그리운 여름에 가족또는 연인과 돌아보기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울산테마, 식물, 수목원
입장료:7,000(연중무휴)

관람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관람 예약 및 문의
052-235-8585

 

 

 

 

 

 

 

 

제6기 블로그 기자단

 

 

 

 

 

 

Posted by 박은희(낭만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19 2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답고
    좋은 곳 방문 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 아오이 2018.08.21 16: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근 쇠평어린이공원과 함께 하루 나들이코스로도 좋을거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