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을 계기로 지역의 성장 거점지역에 조성되는 미래형 도시를 우리는 혁신도시라 합니다. 정부는 전국 10개의 혁신도시를 건설, 추진 중에 있는데 그중의 한곳이 바로 울산 혁신도시입니다. 도로를 넓히고 거리를 조성하고 건물을 짓는 등 공공기관들이 들어서면서 주택지도 조성되고 상업화된 거리도 형성이 되어 혁신도시는 제법 그 모양새를 다듬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울산 혁신도시에 원유곡 맛집거리와 종갓집 명품음식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혁신도시에 살고 있거나 그 인근의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혁신도시가 얼마만큼 발전하고 조성이 되었는지, 어떤 형태로 자리잡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관심을 가지고 혁신도시 거리를 둘러보니 새롭게 조성된 혁신도시에 음식거리가 조성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중구 원도심과는 차별화된 혁신도시만의 상권을 형성하기 위해서 음식문화거리를 조성했다고 합니다. 원유곡 맛집 거리 일대를 살펴보니 이 일대는 정말 많은 식당들과 카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골목마다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들이 있어서 입맛대로, 취향대로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 맛집 거리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주차일텐데요. 원유곡 맛집거리에는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넓은 주차장을 확보해 두었답니다. 잘 모르고 골목에 그냥 주차를 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골목이 좁아지는 불편함도 있고 불법 주.정차로 단속에 걸릴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즐겁게 외식하러 왔다가 주차단속에 걸리면 기분이 무척이나 상할 수 밖에 없겠지요.

 

 

 

그런 점에서 혁신도시 원유곡 맛집거리에는 무료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아주 좋습니다. 주차장 바로 뒤편이 북부순환도로가 되겠습니다.

 

 

 

 

아직은 공사중에 있고 점포가 다 들어오지 않은 곳도 있지만 골목을 다니다 보면 곳곳에 식당들과 카페가 있어서 식사도 하고 차 한잔도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산동이나 번화한 다른 곳에 가기 보다는 조용하면서도 주차하기 편한 혁신도시 맛집거리나 종갓집 명품 음식거리쪽이 훨씬 좋아서 요즘 즐겨찾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식당들 하나씩 맛 집을 발굴하는 기분으로 찾아가 맛을 보기도 하고 예쁜 카페들도 찾아가서 즐기는 편이랍니다.

 

 

 

앞으로 조금 더 세월이 흐르면 더욱 제대로 음식거리와 맛집거리가 형성되지 싶습니다. 아마도 울산의 또 다른 먹고, 즐기는 명소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요즘같이 더운 여름날에는 외식이 잦을 수 밖에 없지요. 그런 여름, 어디 가서 뭘 먹지? 고민하신다면 혁신도시 음식거리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08 2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식 고급스럽게
    나오고 맛나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