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부분의 낮기온이 35도 이상 오르는 무더위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속적인 무더위가 당분간은 지속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이렇게 고온, 폭염 현상이 계속되면 열사병이나 탈진 등의 온열질환이 기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더위 먹었을 때의 증상을 알고, 어떻게 이겨 나갈지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겠죠.

 


더위 먹었을 때 증상

 


1) 무기력함


이유없이 지치고, 진땀이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탈수증세가 올 수 잇으며, 움직이기 싫고, 나른해지고 일이나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날씨가 너무 더워져 몸에 무기력증이 왔기 때문입니다.

 

 


2) 식욕감소


입맛이 없고, 음식을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 경우가 있죠.
바로 더위 먹었을 때의 증상 중 하나 인데요. 무더운 여름날 식욕이 없다고 해서 끼니를 거르고 물 종류만 먹다보면 몸이 상할 수 있고 탈이 날 수 도 있으니 먹기 싫더라도 끼니는 꼭 챙겨드세요.

 

 


3) 소화불량, 구토, 설사

 

무더운 여름 날씨에 계속해서 노출해 있다보면 복통이나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고열증상까지 더해질 수 있는데요. 고열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호흡이나 혈압도 급격히 빨라질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해요! 이런 증상까지 온다면 휴식을 취하거나 병원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합니다.

 


더위에 좋은 음식


 

1) 자두

여름에 빠질 수 없는 자두! 새콤한 자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도 좋아요. 펙틴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자두. 자두에도 수분함량이 높아 더위에 지친 몸에 수분을 보충해 준답니다.

 

 

 

 

2) 수박

수박은 수분이 많아 그냥 먹어도 시원한데요. 그래도 냉장 보관을 해뒀다 먹으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수박의 주성분은 수분이라 이뇨작용 효과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몸이 자주 붓는 부종 환자라면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과일.

 

 


3) 참외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참외.
참외 역시 수박만큼 수분이 많아 무더운 여름 날씨에 수분 보충을 하기 좋은 과일이랍니다. 또한 엽산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더위 극복하는 꿀팁

 

 

평소에 챙겨 먹을 수 있는 과일도 좋지만 체내 수분양이 손실되므로 이온음료나 스포츠음료를 통해 적정량의 미네랄과 염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 등 섭취하면 체온이 올라가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다량의 햇빛이 들어오는 실내의 경우 커튼으로 햇빛을 차단하면 실내 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쿨매트 등을 이용해 체온을 낮추는 것도 방법. 만약 극심한 두통이 느껴진다면 두통약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더운 여름날씨에 지치기 쉽고 더위에 먹기 쉬운데요.
너무 힘이 들땐 잠시 휴식을 취하고, 체내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날씨가 너무 더워도 지치지 말고 기운내시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