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울산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모든 수업을 무료로 듣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정회원 강의를 수강한 후 장비도 대여해보며 시청자미디어 센터를 적극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요즘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면서 좀 더 나은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이 없을까 스스로 의문을 품던 중,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영상제작기초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기에 서둘러 신청해서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그 생생한 수업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주 동안 월, , 금 두 시간씩 수업하여 총 6회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는 이번 수업은 6회지만 매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만큼 수업내용이 매우 알차고 2주 동안 영상제작의 기초를 충분히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수업 첫날부터 실제 카메라를 만져보고 촬영해보면서 카메라와 친숙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도 처음 만져보는 고가장비에 긴장 했지만, 친절하신 선생님과 팀원들 덕분에 카메라 다루는 방법에 금세 익숙해졌습니다. 카메라를 직접 조작해보면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기도 하고 이미 수업을 한번 들은 적 있는 팀원들이 적극 알려주며 수업 분위기는 매우 화기애애했습니다.

 

 

 

 

이 날은 모든 팀원이 가장 기다리던 야외촬영 날이었습니다. 촬영장소는 여름이면 울산에서 단연 가장먼저 떠오르는 장소인 일산해수욕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장마가 한차례 휩쓸고 간 후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 촬영을 하기란 쉽지 않았지만, 다들 일산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내고자 정신이 없었습니다. 저도 촬영을 하면서 무더운 날씨와 무거운 장비들을 들고 다니면서 촬영을 해보니 TV 프로그램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하는지 보이지 않는 그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일산해수욕장에서 촬영한 것을 편집하는 시간! 야외촬영 때의 무더운 날씨를 잊게 하는 센터 내 편집실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편집을 합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Vegas 프로그램이 어려웠지만 하나씩 천천히 자르고 붙이기를 해보며 각자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나갑니다.

 

이번 영상제작기초반 모든 수강생들의 멋진 영상은 개인 유투브나 울산 시청자미디어센터 유투브 채널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제가 만든 작품도 감상해보시겠어요?

 

 

 

 

 

미디어 세상이 점차 사진에서 영상으로 대거 이동되고 있습니다. 평소 영상촬영을 좋아하신다면 보다 더 멋진 영상제작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시청자미디어 센터에서 다양한 무료 수업을 들어 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참고로 이곳에서는 전문장비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영상제작하기수업도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멋진 영상촬영과 편집을 하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어 수업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울산시청자 미디어센터 홈페이지: http://kcmf.or.kr/comc/ulsan/

 

 

 

 

Posted by 서소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7.25 2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역시 멋지고 잘 하시군ㅇᆢㄷ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