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아빠 육아 달인 만들기 ‘달인 아빠를 찾아라!’
울산 GO/Today2011. 11. 6. 10:00


남성 육아와 가사 참여 유도를 위해 육아 달인 찾기 행사가 열립니다.

 (사)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 울산본부(본부장 오정숙)는 오는 11월 6일 오후 2시부터 가족문화센터 체육관에서 “낳고 키우는 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요” 주제로 ‘달인 아빠를 찾아라’ 및 ‘가족 놀이학교’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0~7세 유아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남성의 육아와 가사 참여를 유도하고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과 더불어 출산장려 풍토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는 ‘어린이집 원생들의 올망졸망 귀여운 식전공연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1부 ‘달인 아빠를 찾아라’에서는 문제은행식 시험지 풀기와 문제해석을 통한 육아상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이어 제2부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놀이학교’ 등으로 진행됩니다.

 이밖에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전시체험부스 등 부대행사와 참가자 전원에게는 색연필, 우산이 지급되며, 자전거, 전기 히터, 생활용품 등 경품행사도 마련되는데요. 이날 달인 아빠로 선정된 우수자 10명에게는 상품권(5만원 1명, 3만원 1명, 1만원 8명)이 지급됩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아빠들이 잘 몰랐던 육아상식과 육아 및 가사는 전적으로 엄마 몫이 아닌 부부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생활이라는 의식변화는 물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