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공룡공원 소식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울산 중구에는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중구 혁신도시내 공룡발자국이 중구의 지속적인 보완요청으로 새 단장을 하여 많은 분들이 나들이로 다녀가셨더라구요. 그 생생한 현장을 제가 발빠르게 다녀왔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씨 아이들과 함께 갈곳이 없으시다구요? 그럼 우정혁신도시로 오세요! 제일 먼저 입구에서 맞이하는 인공뼈 게이트 시설물들이 커서 분위기를 압도합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거 같은 공룡발자국공원 입니다.




 

유곡동 54-3번지 부지에 조성한 공룡발자국공원은 공룡 모형알 대형공룡 로봇 5마리와 소형 공룡로봇 2마리가 추가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웅장한 공룡소리와 함께 꼬리를 흔드는 공룡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학습의 현장이 될것이다. 사실감 넘치는 조형물과 실제 공룡크기를 재현 해 현실감을 높여 공룡로봇 구경하는 재미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구경하게 됩니다. 바위에 찍힌 공룡 발자국을 재현한 모형은 우리 울산에도 공룡이 있었다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




 

사실감 넘치는 사운드와 공룡 소개 안내표지판도 보실 수 있어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공룡 뿐만 아니라 화석과 공룡알도 비치 되어 있고 산책로에도 곳곳에 공룡들이 있어서 찾는 재미도 선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룡들과 아이들이 쉴수 있는 공간도 공룡의자로 만들어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나오는 공룡 사운드와 꼬리를 흔들거나 입을 움직이는 로봇공룡들이 그 시대를 짐작할 수 있게 만듭니다.

 

도심 속 공룡발자국공원이 만들어져 접근성이 좋아 많은 분들이 데이트코스와 아이와 함께 들리기 좋은 곳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차장이 없어 인근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 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늘이 많지 않아 모자는 꼭 쓰고 걸으셔야 합니다.




 

입장료도 따로 없어 구경하기 좋고 저녁에는 예쁜 불빛들이 반전매력을 뽐내고 있답니다. 저녁에도 산책로 조성이 잘되어 있어 공룡 구경과 함께 산책이 가능합니다. 나무데크를 따라가다보면 공룡들고 간간히 보이고 가로등이 잘 조성되어 저녁에 가도 색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곳. 왜 여기에 공룡발자국 공원을 세웠을까요? 알아보니 중구혁신도시에 공룡화석유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2톤급의 육식공룡이 초식공룡인 고성룡 9마리를 추격하는 공룡공원 현장으로서 유곡동 공룡발자국 화석을 문화재자료 제12호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화재를 보존하고 활용해서 탄생한 공원이였어요! 앞으로의 관광자원으로 기대되는 이곳.


 


 

공룡이 알의 모형에는 얼굴을 대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주변에는 공룡모형을 담은 벽들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아이들에게 보는 즐거움도 선사 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넓은 공원부지는 아니지만 대형 공룡로봇들이 꽤 있어서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랍니다. 현재 보강공사를 계속 하고 있어서 다음달 정도면 멋진 공원이 조성되길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울산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많아 주말에 피크닉으로 가기 좋은 곳이 많은거 같습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현장으로 거듭날수 있도록 공사가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말에 공룡이 살아있던 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여행하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떠실까요?





Posted by 꽃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7.25 21: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룡 공 원 새단장 멋져요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