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이 울산의 관광지를 찾아주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휴가철 관광지를 찾아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죠. 바로 스마트폰, 스마트기기인데요. 그럴수록 와이파이가 절실 합니다. 현재 울산지역 와이파이는 현재 총 380개소에 구축하여 운영 중이랍니다. 관공서 61개소, 전통시장 32개소, 복지시설 95개소, 문화시설 10개소, 기타 6개소 등인데요.

 

 

울산의 관광지를 찾을 분들을 위해 울산의 주요 관광지 24개소에 무료 와이파이가 추가 구축됩니다.
한국관광공사 ‘2018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공모’사업에서 울산 반구대암각화, 천전리각석, 강동․주전몽돌해변 등 24개소를 신청하여 선정된 것이랍니다.

울산시는 이번 공모사업 신청을 위해 구․군, 통신사와 사전 관련기관 회의를 거쳐 5월 한 달 동안 관광지 공모 신청 대상지 현장 확인 및 조사를 했습니다. 또한 24개소를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했는데요.

 

울산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 선정대상

 

 


한국관광공사가 공모 신청지에 대한 관광지로서의 적합성, 와이파이 설치 중복성 등을 심사한 결과 울산시가 신청한 대상지 24개소는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울산시는 한국관광공사, 통신사업자와 7월 말에 협약을 체결하고 8월 ~ 12월까지 와이파이 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사업비는 총 2억 3,200만 원으로 국비 2,800만 원(12%), 통신사업자 9,200만 원(40%), 울산시 및 구․군 1억 1,200만 원(48%)입니다. 관광지 24개소에 무료 와이파이 설치가 완료되면 관광지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은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울산시민이나 울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해 통신욕므을 절감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양한 울산의 관광정보를 검색하고, SNS 이용도 활발히 할 수 있겠죠?! 앞으로도 울산의 더 많은 곳에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7.10 2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파이 환영합니다
    고맙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