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곧 다가올 울산 장생포 고래 축제 전

달라진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울산광역시 6기 블로그기자단이 처음으로 블로그데이를 맞이하여 함께 장생포에 갔답니다.

울산 하면 힐링의 대표숲 '태화강십리대숲'과 여름축제'장생포 고래축제'가 있습니다.

선사시대 부터 고래가 살던 고래도시 울산

울산에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당일여행도 알차게 둘러볼수 있는 울산 장생포고래마을

현재는 모노레일과 돌고래쇼 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더 재밌는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 하답니다.

게다가 돌고래박물관 맞은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웰리키즈랜드 까지 개관하여 인기가 많답니다.

그럼 어떤 곳인지 함께 가보실까요?!



● 즐길거리가 다양한 장생포고래문화특구


모노레일 타보기


새로 오픈한 모노레일을 타보기로 했답니다.

시간표 대로 차량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운행시간표를 참조하셔서 타시길 바랍니다.



지난달 중순부터 운행을 시작한 모노레일은 장생포에서 부터 지상5m 높이에서 고래박물관을 출발해서 고래문화마을을 거쳐 다시 박물관에 돌아오는 1.3km구간을 순환합니다.

총 소요시간은 30분 입니다.

8인승차량 5대가 평일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7기까지 하루113회 운행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오후 10시까지 149회가 운행됩니다.



이 모노레일은 문이 열린것으로 감지되면 즉시 멈추도록 된 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하게 탈수 있습니다.

남구를 한눈에 볼수 있으며 특히 야간에는 야경이 예쁠거 같아서 저녁에 와도 좋을거 같습니다.



약간은 무서우면서도 스릴 넘치는 경험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탁 트인 바다가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남구 전경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딱 좋은 모노레일 장생포에서 특별한 경험 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체험하기 좋은 곳으로 이번에 새로 오픈한 웰리키즈랜드 향해 봅니다.

아이들만 체험하기 좋다고 생각하시지만 어른들도 즐거운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JSP 웰리키즈랜드



1층에서 5층까지 건물이 있으며 1층에는 편의점 기프트샵, 2층에는 웰리키즈랜드 3층에는 VR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2층에는 볼풀장과 범버카 그리고 미끄럼틀까지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아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실내 핫플레이스 입니다.


1층 전경 



1층에서 티켓팅을 하시고 2층으로 올라가시면 범버카와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범버카와 미끄럼틀은 성인도 함께 즐길수 있어서 함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높은 미끄럼틀은 성인이 타도 아찔함을 선사해 줍니다.



3층에는 VR체험관이 따로 마련되어 성인도 함께 즐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울산만의 특색있는 시뮬레이션으로 이색 VR체험도 가능합니다.

JSP웰리 키즈랜드는 4층은 장난감박물관 5층은 옥상정원으로 꾸며져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합니다.



가상증강현실을 즐길수 있는 VR 체험관

울산만의 시뮬레이션 도입으로 바다여행과 다양한 게임이 가능하다.

특히나 더블루 라는 VR은 바다속을 헤엄치는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고래생태체험관


다음은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으로 이동해 봅니다.

살아있는 돌고래를 직접 볼수 있답니다.

대형수족관에서 돌고래를 리얼하게 느껴보세요.

고래생태체험관에서 태어나 첫돌을 맞는 고장수도 여기에 있답니다.

아쉽게도 첫돌이 지방선거를 맞이하여 돌잔치는 못 열었다고 하네요.

고장수는 직접 보지는 못하지만 울산에서 태어나 돌을 맞이했다는건 의미있는거 같습니다.




돌고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고기와 바다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돌고래수족관이며 바닷물고기 수족관과 생태 전시관 및 과거 포경의 생활상을

볼수 있는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장생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대에는 돌고래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돌고래를 보다 물에 옷이 젖을 수 있으니 너무 가까이는 안가시는게 좋으며 직접 만져보는 시간은 없지만

아이들이 가까이에서 돌고래를 보실 수 있어서 잊지못할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울산함


다음코스는 나와서 고래생태체험관 뒷쪽으로 가시면 보이는 울산함 입니다.

울산함은 대한민국 최초의 호의함으로 해군의 전투력 증상 및 자주 국방을 위해 1975년부터 개발 착수하여

1980년 4월에 진수 하였습니다.

울산 남구는 역사적 가치를 기리고 국가 안보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해군으로부터 무상 대여를 받아 

전시 개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울산함의 시설을 돌아볼 수 있으며 역대 함장의 역사와 생생한 체험학습현장으로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역사적 가치를 느끼고 짜임새있는 전시와 다양한 체험학습공간으로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곳.




고래박물관


다음 마지막으로 둘러볼 곳은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니다.

현재 1층에는 반구대암각화 특별 전시를 하고 있으며 매달 새로운 주제로 전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전시되고 있는 주제는 고래박물관에서 만난 암각화 속 고래 라는 주제로 2018년 06월30일까지

전시 예정 입니다.




고래박물관 해설사를 신청하시면 해설사와 함께 자세한 고래 설화와 함께 직접 고래 뼈와 고래성장과정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으십니다.

약 7가지의 돌아보실 수 있는 박물관과 생태 체험관 그리고 울산함이 있으며

따로 고래바다여행선 이라고해서 바다로 직접 배를 타고 나가 고래를 보 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래문화마을로 가는 버스도 앞에서 무료로 타고 나가 실 수 있는데요.

전기 순환버스를 타고 고래문화 마을에서 옛추억의 마을을 사진 찍을수 있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 특구로 오시면 시간이 짧다는것이 느껴지실 겁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겁고 신나게 경험 해보세요 !

당일 울산여행으로 알차게 돌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포스팅 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번 여름에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로 오세요 ~







Posted by 꽃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6.25 2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게 잘 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