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 육아를 시작하는 분들은 지역 보건소와 친해지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보건소에는 지역주민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이 아주 많이 있는데요. 남구 보건소에는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산부가 알아두면 좋은 보건소 활용 팁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엽산, 철분 지원부터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http://blog.ulsan.go.kr/7177)

 

 


 

이번에는 아기들을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영유아 베이비 마사지 사업입니다. 참여가 가능한 아기는 3개월에서 10개월 아기와 엄마를 대상으로 진행하지만, 종종 아빠가 와서 수업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신청 방법은 울산남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한데요. 매월 선착순 20명을 모집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청해두세요. 매주 화요일 11시 ~ 12시 1시간 동안 전문 강사분이 오셔서 진행한답니다.

 

 

 

 

장소는 보통 지하 1층 건강체조실에서 했지만 공사로 인해 2층 대회의실에서 임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 공사가 끝나면 건강체조실에서 운영한다고 합니다^^

 

남구 보건소에서는 무료 예방접종도 함께 실시하고 있는데요. 아기 예방접종일을 확인하고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병이나 치료 목적의 진료는 안된다고 합니다.

 

<기본예방접종>
결핵[BCG-피내], B형간염,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소아마비, 홍역, 볼거리, 풍진, 일본뇌염[생·사백신], 뇌수막염, 수두, 폐렴구균, A형간염 (문의:226-2435)

 

 

 

 

수업 시작 10분 일찍 도착해서 출석부에 사인하고 자리를 잡는 것이 좋은데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오는 날에 공간이 협소해서 좁을 수 있어요.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인 큰 수건과 아기 마사지 오일을 지참하도록 하는데, 마사지 오일은 혹시 깜빡 잊은 분들을 위해 보건소에서도 미리 구비해 두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된답니다.


 

 

 

외부 전문 강사님이 마사지 수업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 후 본격적으로 스트레칭부터 아기 마사지 요령에 대하여 알려줍니다. 컨디션에 따라서 억지로 따라하지 말고 아기가 힘들어 한다면 잠깐 안아주고 쉬어주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엄마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부터 아기의 건강을 좋게하는 다양한 마사지 요령을 알려주는데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동작들이라 아기도 엄마도 즐거운 시간인 것 같아요.

 

베이비 마사지의 효과에 대해 잠깐 살펴보면,

부모와 아이의 공통세계를 가질수 있으며, 아이의 긴장을 풀어주고 근육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기능, 장기능을 강화시켜주며, 근육, 뼈, 피부의 유연성을 길러 줍니다. 또한 외부로부터의 저항력과 면역력을 길러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몸 속 노폐물을 잘 배설해주며 무엇보다 정서적 안정감으로 집중력을 길러줍니다.


 

 

시간이 남으면 강사님이 아기 한명씩 직접 마사지를 해주기도 하는데요. 옆에서 마사지 하는 모습을 직접 보며 배워서 따라할 수 있답니다.

 

아기와 엄마가 정서적으로 교감하여 신체적, 두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주는 베이비 마사지 수업!

 

무료로 베이비 마사지 교육을 들을 수 있으며 또한 아기와 엄마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단 한번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3개월에서 10개월 사이의 아기가 있다면 꼭! 신청해서 들어보세요^^ (2회 이상 불참 시 타 프로그램 신청 불가)

 

 

 

그 외 아기들을 위한 수업으로는 두뇌발달 놀이 교실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6개월~15개월 아기가 참여 가능하며 매월 선착순 20명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은 베이비 마사지 신청과 똑같이 남구보건소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통해서 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신청하세요^^

 

각 지역의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알아보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기와 엄마가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6.14 2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프로 참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