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6월부터 8월까지 산림 내 오염물·쓰레기 투기 행위, 임산물 불법 굴·채취행위, 불법 상업행위 근절을 위해 특별단속기간을 설정해 운영합니다.
 
이번 여름철에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림 휴양객이 증가할 텐데요. 휴양객이 증가하는 만큼 산림이 오염되거나 훼손 될 우려가 크기 때문에 그런 문제들이 일어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단속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염물이나 쓰레기 투기 행위 등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에 이런 부분들을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단속 기간에 처벌받을 수 있는 대상 항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 단속 대상

 


1) 산림 내 생활쓰레기·건설폐기물 등 상습투기·적치 행위
2) 산림 내 허가된 장소 외 취사행위
3) 오물·쓰레기 투기행위
4) 산간 계곡 및 소하천 주변 무단 상업행위
5) 자연석·조경수·이끼류·특별산림보호대상종 등 임산물 불법 굴·채취 행위

 

산림 내에서 허가 없이 임산물을 굴취·채취하는 행위는 형사 처벌(5년 이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 벌금)을 받게됩니다. 또한 산림 내에서 오물이나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울산의 쾌적하고 아름다운 산림환경과 앞으로도 산림자원이 보호될 수 있도록 휴양객을 찾는 모든 분들이 이런 행위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숙지해주셨으면 합니다. 우리의 산림을 함께 깨끗하게 보존해 나갔으면 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6.06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연보호는 특히 노러다니는 여름에 잘 지켜요 약속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