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에 위치하고 있는 진하해수욕장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들렸는데도 넓은 백사장과 깨끗한 바닷물은 여전한데요.

올 여름 피서지로 너무 좋은 울산 진하해수욕장 및 명선도를 소개해드립니다.



 



 

진하해수욕장은 여름 철만 되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 분들이 찾는 해수욕장으로써 얕은 수심과 넓은 백사장을 지니고 있으며, 백사장의 삼면이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관광객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여름철 최고의 피서지로 뽑히는 곳입니다.


평상시에도 윈드서핑 애호가, 낚시꾼, 사진작가 등이 즐겨 찾는 명소 중의 명소이며, 가족 및 연인들이 즐겨 찾는 해수욕장이기도 한데요.

 

 



저희 가족도 진하해수욕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찾아와보았습니다. 시원한 바다가 우리 가족을 먼저 반겨 주는데요. 부산에서 자주 듣는 파도소리지만 언제 들어도 정겹습니다.


 



 

이른 시간에 도착을 했는데 벌써 많은 분들이 해변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다.

 



 

혹!! 저기 멀리 명선교가 보이시나요? 기회가 되면 다음에 소개 해드리기로 하구요. (사진을 못 찍어 왔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소개만 해드리기로 하겠습니다. 명선교는 진하마을과 강양마을 연결하는 다리로 2010년 3월에 완공된 다리로 명선교에서 바라보는 진하해수욕장과 명선도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산책하기 좋은 코스이며, 밤이 되면 명선교의 아름다운 야경까지 보실 수 있는 명소인데요.

 

꼭 한번 들려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진해해수욕장은 서핑 애호가 분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바닷가에서 서핑을 즐기고 계십니다. 저도 같이 즐기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장비가 없어서 구경만 열심히 해봅니다.

 

 


또 다른 한편에서는 윈드서핑을 배우고 있는데요. 중심 잡기가 쉽지는 않나 봅니다. 오뚝이처럼 넘어지고를 반복하는데요. 잠시 시간이 지나니 홀로서기에 성공, 윈드서핑을 즐겨 주시는 모습니 너무 멋있어 보입니다. 바람을 가르며 항해하는 느낌이 어떨지 너무 궁금합니다.

 


 

우리집 꼬맹이들은 모래놀이에 푹 빠져 엄마가 잡아준 꽃게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진하해수욕장의 고운 모래가 아이들 모래 놀이하기에 너무나 좋습니다.

 


 

진하해수욕장에는 명선도 라는 섬이 있습니다. 명선도는 진하해수욕장 팔각정 전면에 있는 무인도 섬으로 매미가 많이 울어 유래한 지명이라고 하는데요 현재는 신선이 내려와 놀았던 섬이라고 하여 명선도로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예전의 명선도는 진하해수욕장에서 명선도까지 물이 빠져야 들어갈 수 있었지만 지금 현재는 진하해수욕장에서 명선도까지 길을 만들어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게 만들어 두었다고 합니다.

 

 


길을 따라 명선도로 들어가 봅니다. 흙으로 길을 만들어 두었는데요. 길의 양끝으로 해변가가 조성되어 많은 분들이 바다를 즐기고 계십니다.

 


 

명선도에서 진하해수욕장을 바라보았는데요. 진하해수욕장의 넓은 백사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저 넓은 백사장이 관광객들로 발 디틈이 없이 가득 찬다고 하니 놀라울 정도입니다.

 


 

해수욕장에서는 윈드서핑 대회도 열리고 있는지 수많은 서핑보트들이 바람을 가르고 항해 중입니다. 매년 5월~6월 사이 진하해수욕장에서는 PWA세계윈드서핑대회가 열린다고 하니 서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올해 대회에는 남녀 세계 1위 선수들이 참가했다고 하는데요. 내년에는 꼭 구경하러 와야겠어요.

 

 


진하해수욕의 바닷물이 너무 깨끗한데요. 발을 담구고 놀고 싶지만 꼬맹이들의 감기로 인해 다음 기회로 넘겨 봅니다.

 


 

하지만 꼬맹이들의 체험을 위해 꽃개 잡기에 도전을 해봅니다.

 

 


많은 가족분들도 꽃게와 고동을 잡기 위해 열심히 채취 중에 있는데요. 참고로 명선도 일대는 마을어장 공동 양식장으로 지정이 되어 있어서 동, 식물의 포획 및 채취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낚시는 가능 하다고 하는데요.명선도는 가자미, 우럭 등이 많이 잡혀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좋은 섬으로 이른 시간부터 낚시꾼들이 낚시를 하고 계십니다.

 

 


꼬맹이들과 함께 진하해수욕장과 명선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올해 여름 피서지를 찾으신다면 진하해수욕장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팁을 한가지 드리면요. 진해해수욕장은 명선도에서 바라보는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으로써, 진하해수욕장 솔나무숲에서는 야영과 취사가 가능하다고 하니 1박 2일 캠프도 즐기시고 명선도의 아름다운 일출도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동현이랑준혁이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6.06 18: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하해수욕장 많이 찾길 바래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