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청년들에게 취업 성공의 기회를 주기 위해 울산에서는 청년 일자리 신규 사업을 실시합니다. 울산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실시하는 ‘2030 U-Dream 신규 사업’인데요.

 

이 사업은 6월부터 11월까지 본격 실시됩니다.
‘2030 U-Dream 사업’은 관내 구직활동 청년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통한 직장 경험의 기회 제공, 구직역량강화 교육, 취업상담 등을 제공하여 취업까지 연계하는 원스톱 패키지 청년 취업지원 사업입니다.

 

울산에 거주하는 20세 ~ 39세 미취업 청년이면 지원 가능하며, 인원은 80명(1기 40명, 2기 40명)입니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4개월간 지역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서 주 25시간 이내 일 경험을 하면서 421.2만 원의 급여지원을 받게 됩니다.

 

또한, 기업 성격에 따라 유형을 구분하여 그룹별 전담매니저 배치를 통해 기업과 청년을 현장밀착형으로 실시간 관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운영할 예정인데요.

근무시간 외에는 매주 2회 특별한 교육도 진행되는데요. 기업 측 직무역량 수요를 반영하고,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다년간 쌓아온 취업 정보와 자체 훈련 프로그램 등을 접목하여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실무교육을 받는 것이랍니다.

 

또한 우수기업 탐방, 기업-청년합동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경력설계, 멘토링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면서 그 동안 정보 불균형으로 인한 일자리를 잘못 선택하는 것에 대한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면 합니다.

이 사업은 단순한 인력 공급만이 아니라 지역 기업의 수요에 최적화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입니다. 취업 성공 후에도 장기재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지역의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울산에 정착하도록 유도하고, 더 나아가 기업의 혁신성장 동력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울산경제진흥원(☎ 052-283-7136)으로 문의주시기 바래요.

현재 노동이나 임근 관련 환경들이 다양하게 변화해 채용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지만 그럴수록 더욱 제대로 된 시스템을 갖추고 우수한 중소기업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게 중요하겠죠. 그리고 이번에 실시하는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기업에서도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 구조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도 취업에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희망과 일자리를, 중소기업에겐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기다릴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6.02 2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연스럽게 직업과 연계 되니 잘 됬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