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부소방서(서장 김용근)는 11월 1일 오전 11시 남구 상개동 공단119안전센터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지역의용소방대 발대 행사를 가집니다. 공단지역의용소방대(남성대장 김형태, 여성대장 정선옥)는 지역사회 재난예방 및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34명의 대원들이 자원입대하여 특히 울산석유화학공단 지역 등 소방여건 취약부분 및 부족인력 보강소방업무 보조역할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행사는 개회식, 임명장 수여, 결의문 선서, 격려사, 축사, 축하떡 절단 및 오찬 행사 등으로 진행됩니다. 이날 공단지역의용소방대원 일동은 '우리의 결의문'을 낭독하여 지역방재의 역군으로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울산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김용근 남부소방서장은 발대식 격려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울산석유화학단지 등 공단지역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의용소방대는 비상근으로 화재진압, 구조구급활동 등 소방업무 보조와 소방출동로 확보, 화재예방홍보 활동, 이재민 구호 및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소방행정업무를 보조하는 자발적인 봉사단체로 남부소방서에는 현재 15개대 350명의 대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고순옥 2012.02.08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씨가 많이추워요
    감기 조심 하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