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름이 깔린 저녁 무렵, 태화로타리에서 남산로 쪽으로 방향을 틉니다. 계절은 봄이 절정입니다. 해가 비추는 시간이 늘어나는지라 나날이 기온은 오릅니다. 해가 지는 일몰시간 역시 늦어지지요. 저녁놀을 보기 위해서는 서둘러야 합니다. 



▲ 태화강 전망대에서 바라 본 저녁놀.

 

태화강 전망대에 올라 서쪽을 바라봅니다. 해가 서산으로 지기 직전입니다. 아슬아슬하게 시간을 맞췄습니다.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미리 와서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처럼 시간을 맞추고 싶은 분이라면 인터넷으로 그날의 일몰시간을 검색하면 편합니다. 언제 해가 뜨고 지는지 알려주는 어플도 있습니다. 

 


▲ 서산이 붉게 물든다.

 

태화강이 흘러오는 서쪽을 바라봅니다. 붉게 물든 서산 저쪽은 범서읍 방향입니다. 산은 영취산일까요? 문수산일까요? 삼각대를 설치하고 카메라로 풍경을 담습니다. 매일 일몰이 있지만, 일몰을 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일단 구름이 없어야하고, 미세먼지도 없어야 하지요. 오늘은 운이 좋습니다. 



▲ 귀가하는 차량들이 만들어내는 남산로의 궤적. 

 

해가 진 후, 동쪽을 바라봅니다. 남산로는 차로 북적거립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일까요? 자동차와 버스가 만들어낸 불빛은 길게 궤적을 그립니다. 낮 동안 할일없었던 가로등 불빛이 하나, 둘 켜지기 시작하지요. 태화강에 본격적인 밤이 찾아 왔습니다. 



▲ 매직 아워에 즐기는 커피 한 잔. 


지는 해를 카메라에 담고 나니 여유가 생깁니다. 보온병에 담아온 커피 한 잔을 마십니다. 태양이 졌지만, 아직 어두워지지 않은 시간을 "매직 아워"라고 부릅니다. 하루에 몇 분 안되는 시간이지만, 한 없이 평화롭고 신비로운 기분이 드는 시간이지요. 



▲ 밤이 되자 더욱 화려해진 십리대밭교. 


멀리 십리대밭교가 보입니다. 사람만이 건널 수 있는 십리대밭교는 독특한 모양새로 유명합니다. 경관조명으로 밤에 더욱 화려한 모습입니다. 아치 모양의 이 다리가 태화강에 비치면, 한 마리 물고기 처럼 보인다고 해서 사진동호인들에게 인기이지요. 



▲ 태화강변은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빈다. 


강변의 가로수도 하나 둘 불을 밝힙니다. 점점히 켜진 가로등은 섬과도 같습니다. 남산로의 가로등이 자동차를 밝히는 불빛이었다면, 태화강 북쪽의 십리대숲 길은 사람을 밝히는 불빛입니다. 혼자 또는 여럿이 걷거나,,, 뛰거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이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달려볼 생각이다. 

 

선착장에는 나룻배가 한 척 떠있습니다. 태화강가 자전거 도로를 달리는 분들이 자주 보입니다. 부쩍 따뜻해진 기온 탓에 저녁날씨도 부담이 없습니다. 풍경을 카메라로 담다 보니, 달리는 분들에게 부러운 마음이 듭니다. 다음에는 자전거로 태화강을 달려볼 계획입니다. 



▲ 자연과 인공이 조화로운 태화강. 

 

십리대숲 너머 빌딩숲을 봅니다. 조용한 숲 속의 풍경과는 다른 또 다른 태화강의 모습이 보입니다. 많은 야경명소가 있지만, 태화강 전망대는 특별합니다. 도심과 가까워 접근하기 쉽고, 지붕이 있기에 비가 오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자연과 인공이 조화된 태화강 야경은 피곤하고 지쳤을 때 제가 자주 찾는 곳입니다. 



▲ 한 잔의 커피와 즐긴 호사스런 경치. 


이제 돌아갈 시간입니다. 마지막 커피를 마시고, 장비를 정리합니다. 한 잔의 커피와 즐긴 태화강 전망대의 야경은 너무나도 즐거운 호사였습니다. 진한 아메리카도 좋고, 달달한 우유가 섞인 라테도 좋습니다. 태화강 전망대에서 한 잔의 커피와 야경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Posted by Tele.man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5.10 2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화강 전망대 야경에 커피 맛나겠는걸요
    수고하셨습니다

  2. Favicon of https://thebettersumin.tistory.com BlogIcon 서 수민 2018.05.12 22: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들이 하나같이 너무 멋있어요. 왠지 내리면서 황기자님이실 것 같았는데 역시나! 잘 보고 갑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