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남지 않은 어린이날!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이라는 동요 노랫말처럼, 이 날 하루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날인데요. 제96회 어린이날 기념 ‘2018 어린이날 큰잔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제96회 어린이날 기념 2018 어린이날 큰잔치 <아이들이 즐거운 놀이터>

 


울산대공원 남문광장과 SK광장 일원에서 진행되는 2018 어린이날 큰잔치. ‘아이들이 즐거운 놀이터’라는 이름 아래,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들로 아이들을 즐겁게 할 예정입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VR체험, AR체험존, 드론조종체험과 같은 첨단 기술을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소방안전체험을 통해 화재, 지진 등 재난 상황의 대처방법을 체득할 시간도 마련했답니다.
 
BOX-종이 놀이터에서 창의력,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보기도 하고, 방송체험존에서 직업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접하기 힘든 민속놀이마당도 펼쳐져 부모님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거예요.

 

 


5월 초의 더운 날씨를 식힐 수 있는 ‘COOL ZONE’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쿨 존 아래에 있으면 시원한 물이 분사되어 체험행사를 기다리느라 지친 아이들에게 생기를 줍니다. 이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비눗방울 체험, 포토존, 키다리삐에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있어요.
 
행사는 어린이날인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오전 10시에 식전공연이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10시 30분에 기념식이 열린답니다. 축제를 찾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문수구장 주차장~행사장 구간 셔틀버스를 운행하니 많은 이용 바라요.

 

- 행사일시 : 5월 5일(토) 10:00~16:00
- 행사장소 :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SK광장 일원

                  ※ 문수구장 주차장~행사장 셔틀버스 운행 (10:00~17:00)
- 프로그램 : BOX-종이 놀이터, 아동교육체험, VR체험, 드론조종체험, 소방안전체험,

                 방송체험존, 민속놀이마당, 과학체험관, 캠페인 부스, AR체험존, 비누방울체험,

                 페이스페인팅, 키다리삐에로, 솜사탕, COOL ZONE, 포토존 등
- 주최/주관 : 울산광역시/울산MBC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 ① 울산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을 즐기고 싶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부담스럽다면? 울산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해보세요! 어린이박물관은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회당 80명으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관람 희망일 30일~3일 전까지 예약 가능하며 당일 인터넷 예약 및 현장접수는 별도의 전화접수를 받지 않는 점 기억해주세요!
 
작은 테마파크에 온 듯한 어린이박물관은 5개의 소주제 공간에서 25종류의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잠든 동해 용을 깨우기 위해 7개의 여의주를 찾아보며 울산의 역사와 관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요.
 
고인돌, 움집, 쇳물 등의 역사적인 내용부터 전통놀이, 전기차에 이르기까지 과거의 현재를 모두 아우르는 유익한 공간인데요. 그 중에서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고래가 되어 바다를 헤엄쳐보는 체험인데요. 진짜 바다에서 헤엄치는 것처럼 실감나는 체험이어서 학습과 재미 모두를 잡을 수 있답니다.

 

- 위치 : 울산 남구 두왕로 277, 울산박물관 1층
- 관람시간 : 1일 8회 (09:00~17:00, 12:00 제외), 50분(※ 월요일 휴관)
- 관람인원 : 회당 80명 (인터넷 예약 60명+현장접수 20명)
- 관람료 : 무료
- 예약방법 : 울산박물관 홈페이지 / 현장 안내데스크 (100% 예약제)
- 홈페이지 : https://museum.ulsan.go.kr/
- 문의 : 052-222-8501~3
 

 


아울러 울산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는 어린이체험전 <이의립의 대모험 ‘철을 찾아서’>를 운영 중인데요. 울산의 인물인 이의립과 달천철장에 대한 이야기가 즐거운 체험과 놀이로 펼쳐집니다. 교육적이면서도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내고 싶다면 울산박물관을 방문해보세요.

 

#어린이체험전 <이의립의 대모험 ‘철을 찾아서’>

- 기간 : 4월 10일(화) ~12월 2일(일)
- 장소 : 울산박물관 특별전시실 2
- 관람인원 : 회당 60명 (인터넷 예약 40명+현장접수 20명)
- 예약방법 : 울산박물관 홈페이지 예약 / 현장접수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 ② 태화강생태관


 

 

 

태화강생태관은 태화강 속에서 흐르는 생태계의 다양성과 풍부함을 배울 수 있는 생태교육장인데요. 자연과 함께 소통하며 태화강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동식물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4세에서 7세의 미취학 아동을 위한 어린이 탐험관과 어린이 체험교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어린이 탐험관에서는 생태 자석 붙이기, 터치 미디어 테이블, 물고기 퍼즐 등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자연 속 물의 순환, 강가 생태계, 물의 소중함을 학습할 수 있답니다.

 

- 위치 :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로 31
- 이용시간 : 09:00~18:00 (휴관: 1월 1일, 설·추석, 매주 월요일)
- 관람료 : 개인) 일반 2,000원,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단체) 일반 1,500원, 청소년 및 군인 1,000원, 어린이 500원
- 홈페이지 : https://taehwaeco.ulju.ulsan.kr/
- 문의 : 052-204-1650

 

 

 

이번 어린이날은 토요일이어서 나들이 나오기에도 좋은데요. 그 동안 아이와 자주 놀지 못했다면 2018 어린이날 큰잔치에 참여해보는 건 어떤가요? 온 가족이 함께 알차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5.03 2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린이날 갈때 많아 좋겠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