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봄나들이 장소로 추천해요! 힐링 할 수 있는 곳, 옹기문화공원
누리 GO/블로그기자2018. 4. 26. 08:30


요즘 봄나들이 가기 딱 좋은 날씨인데요. 울산에서 봄에 가장 핫한 곳! 울주군에 위치한 옹기마을이 있습니다. 옹기마을에서는 매년 5월마다 울산옹기축제도 열리고 있어요. 옹기마을도 구경하고 나들이하기 좋은 옹기문화공원을 소개합니다.

 

 


▲ 옹기문화공원 바람개비

 

옹기문화공원은 주말이면 연인,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바람이 불 때마다 바람개비들이 도는 모습이 장관을 이룹니다. 오색 바람개비들 사이로 사진을 찍으면 분위기 있는 사진이 나오는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옹기마을로 가즈아~! 현수막

 

4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외고산옹기마을 안내센터 세미나실에서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옹기마을로 가즈아~!'가 열리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대상으로 우리의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성장기 청소년에게 연극놀이 수업을 접목한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도 좋을 것 같아요.

 

 

▲ 2018 울산옹기축제 준비가 한창인 옹기마을

 

옹기마을에서는 지금 한창 2018울산옹기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2018울산옹기축제는 2018년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열립니다. 2018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육성축제로 '옹기 좋Go~!! 인심 좋Go~!!' 주제로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울산옹기축제는 해가 갈수록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옹기문화공원 내 정자

 

요즘 일교차가 심한 편입니다. 낮 시간대에는 햇볕 때문에 더웠는데 옹기문화공원 내에 있는 정자에서 선선한 바람을 맞으니 더위가 식더라고요. 한여름에는 이곳 정자에서 옹기문화공원도 내려다보면서 휴식을 취하면 상쾌한 기분까지 들기도 합니다. 옹기문화공원을 찾는 분들은 이곳에서 꼭 쉬었다 가세요.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옹기문화공원 놀이터

 

옹기문화문화공원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는 충분했어요. 관리가 잘되어 있어서 깨끗하고 놀이기구 아래서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올려다볼 수 있어요.

 

 

▲ 옹기문화공원 잔디광장

 

옹기문화공원을 한동안 찾지 않다가 찾았더니 예전과 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었어요. 황량한 공터에서 이제는 푸르른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피크닉 장소로도 제격인 것 같습니다. 지금 광장 주변에 있는 나무들을 관리하고 있었는데요. 몇 년 후에는 우거진 나무들로 더욱더 옹기문화공원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 울산옹기축제를 알리는 조형물

 

이번 주말, 가족과 연인과 함께 나들이할 수 있는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 주말에는 옹기문화공원은 어떠세요? 옹기문화공원을 찾으실 때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하셔서 피크닉 느낌을 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2018울산옹기축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2018울산옹기축제는 2018 문화체육관광부 육성축제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올해도 꼭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