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여름이 온 것 같다가, 또 서늘지기도 하는 봄철 날씨에 왠지 모를 어수선한 기분이 드는데요. 그럴 땐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해보는 건 어떤가요? 여러분의 휴식을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줄 도서관 추천도서들을 소개합니다.

 

 

 


울주도서관「꼰대 김철수」


 

 

 

‘꼰대’라는 말은 은어로 ‘늙은이’, ‘선생님’을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의미가 확장되어 자신의 생각을 아랫사람에게 강요하는 어른들을 비꼬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꼰대’에는 나이와 성별 구별이 없으며, 방심하면 나 자신도 꼰대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저자는 날카롭고도 따뜻한 시선으로 우리가 가진 통념, 편견에 ‘No’를 외치며 생각의 전환점을 찾아줍니다.

  

- 장르 : 에세이
- 저자 : 정철 지음, 이소정 그림
- 출판 : 허밍버드, 2017년 2월 22일


 

 


남부도서관「꿈을 요리하는 마법 카페」


 

 

학원가는 게 세상에서 제일 싫은 12살 아이, 나디아. 장마가 시작되던 날 우연히 ‘꿈꾸는 지구’라는 카페로 들어가게 되고 그 곳에서 만난 꿈 부자 언니의 이야기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는 사이 자신만의 꿈을 꾸게 되는데요.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동화로 구현해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의 자기계발을 돕습니다.

 

- 장르 : 국내창작동화(초등1~6)
- 저자 : 김수영 지음, 조혜승 그림
-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7년 4월 10일 

 


 


동부도서관「포르투갈의 높은 산」


 

「파이 이야기」의 작가 얀 마텔의 네 번째 장편소설, 「포르투갈의 높은 산」. 1904년부터 1981년까지 포르투갈과 캐나다를 배경으로 인간사를 마술적 리얼리즘으로 몽환적으로 펼쳐 보이고 있는 작품입니다. 극한의 상황에서 역경을 딛고 성장해가는 소년의 모험기를 통해 신과 믿음, 삶과 죽음, 진실과 허구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 장르 : 장편소설
- 저자 : 얀 마텔 지음, 공경희 옮김
- 출판 : 작가정신, 2017년 11월 22일

 

 



북구구립도서관「딸에게 필요한 일곱 명의 심리학 친구」


 

 

어릴 때부터 괜찮다는 응원과 지지보다 착해야 한다, 더 잘해야 한다는 말만 들으며 자란 우리들. 이는 결국 정서적 결핍으로 이어져 많은 문제를 만드는데요. 이 책은 정신과 의사가 만난 수많은 딸들의 상담을 토대로 딸이 가진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오롯이 내 편이 되어줄 일곱 명의 심리학 친구를 만나보세요.

 

- 장르 : 심리학
- 저자 : 이정현
- 출판 : 센추리원, 2015년 7월 1일

 

 


 


남구구립도서관「시간 밖으로 달리다」


 

 

 

미국 도서관 협회 추천 도서로 선정되기도 한 「시간 밖으로 달리다」는 시간 이동이라는 기법과 문명 발전이라는 소재로 신선한 내용이 전개되는데요. 156년의 시차가 있는 과거와 현재가 동시대에 공존함을 알게 된 ‘제시’가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담아냈습니다.

 

- 장르 : 청소년 소설
- 저자 : 마거릿 피터슨 해딕스 지음, 최지현 옮김
- 출판 : 보물창고, 2011년 7월 25일

 

 

 


도서관에 방문하면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입구부터 마음이 편안해지곤 하죠. 여가 시간에 책도 빌릴 겸 도서관 나들이를 가보는 건 어떤가요? 4월 울산 구군별 도서관이 추천하는 책들과 함께 풍성한 한 달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4.13 2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천도서 마음속에 저장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 춘희 2018.04.14 15: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