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지역캐릭터로 독보적인 인기가 있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바로 일본 구마모토현의 쿠마몬입니다. 빨간볼이 귀여운 검은곰 캐릭터로 일본 캐릭터 콘테스트에서 1위도 하고 SNS를 통해서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한국에도 쿠마몬만큼 잠재적인 가능성을 가진 캐릭터가 있는데 바로 울산큰애기입니다. 쿠마몬이 쿠마몬의 공연장이자 사무실인 쿠마몬스퀘어가 있다면 울산에는 울산큰애기의 집이자 관광종합안내소인 큰애기하우스가 있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울산큰애기하우스는 울산 중구 옥교동 문화의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창문이 예쁜 건물이고 울산큰애기가 벽을 튀어나와 반갑게 맞이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관광안내소도 겸하고 있어서 관광정보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울산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었고 울산 중구 관광 안내판도 있었습니다. 

 



작년 12월~1월까지 울산큰애기와 함께하는 게임이벤트가 있었다는 것을 안내판으로 알 수 있었는데 그 때 방문하지 못한 것은 아쉬웠습니다. 울산큰애기하우스 개소식때의 사진이 보였는데 2017년 8월 25일이었습니다. 울산큰애기하우스는 아직 1년이 채 안 된 따끈따끈한 곳이었습니다. 

 

 


울산큰애기에 관한 설명도 볼 수 있었는데 반구동 처녀들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프로필에서는 재미나고 유쾌한 울산큰애기의 성격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 중구의 성남동 번화가 일원은 역사적인 이야기와 함께 특별한 길들이 조성되어 있는 것을 안내판으로 알 수 있었고 중구 전체를 포괄하는 일일 코스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로 비유하면 울산 중구가 강북지역이라고 할 수 있고 서울 강북에 역사적인 장소들이 있는 것 처럼 울산 중구에 역사적인 건물들이 여럿 있었습니다. 종갓집 중구가 어울리는 장소들이었고 여행코스였습니다.  

 

 


울산큰애기하우스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는 우선 관광상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큰애기하우스이니 만큼 큰애기하우스 상품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큰애기가 앙증맞게 자리한 상품들은 소장욕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울산 중구의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마두희와 한글 상품도 볼 수 있었고 울주군의 반구대암각화 상품도 볼 수 있었습니다. 관광안내소의 기본인 관광팜플렛들도 물론 있었습니다. 


 


2층에는 울산큰애기의 방이 조성되어있었습니다. 핑크색 톤이 주가 되는 방에 우아한 가구들이 있어 공주님의 방같았습니다. 예쁜 포토존으로도 훌륭한 방이었습니다. 특별하게 여행책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큰애기가 여행을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층에는 여행검색을 위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비즈니스룸과 세미나실도 겸한다고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벽돌로 된 갈색톤이 분위기 있는 곳으로 2층 울산큰애기 방과는 다른 새로운 공간이 펼쳐졌습니다. 노트북도 여러대가 있었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데 지역주민분들에게도 아주 유용할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울산을 방문할때마다 쉴 때 꼭 울산큰애기하우스를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산 중구 사진공모전 수상작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큰애기하우스의 특별한 공간은 옥상에도 있었습니다. 옥상에 전망대 겸 쉼터가 있어 주변의 모습들도 보고 쉴 수도 있었습니다. 비록 높은 전망대는 아니지만 정감있게 울산큰애기 하우스 부근 문화의거리를 볼수 있었습니다.


울산큰애기하우스는 아주 복합적인 공간이었습니다. 실제 관광안내 직원분들도 계시고 울산큰애기의 방도 있고 여행검색을 할 수 있는 쉼터도 있고 전망대까지 있어 다용도의 건물이었습니다. 울산큰애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이 정말 반가운 일이고 앞으로 울산큰애기를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쿠마몬 같은 경우 지역의 인지도를 넘어서 지역을 알리고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캐릭터가 되었는데 울산큰애기도 이런 일들을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울산큰애기가 울산 중구를 넘어서 울산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잡고 SNS를 통해 세계적으로도 알려져 울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일들을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엑스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4.13 2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굣에 가 봐야겠어요
    수고하셨습니다

  2. Favicon of https://www.acash.biz BlogIcon 소액결제 현금화 2018.04.20 15: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뭐야 왜케 귀여워요
    세상에 울산가면
    무조건 들려봐야겠당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