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봄비가 내리는 아침 울산문화예술회관에 다녀왔습니다. 울산 아마추어 작가 600여 명, 해오름 동맹 작가 약 60명이 참여한 아름다운 눈빛 미술제는 올해 23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서양화, 민화, 도예, 서예, 보태니컬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이 약 660여 점 전시되어 있어서 관람하는 동안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 제1 전시장 모습

 

이번 전시회는 "울산 12경 스케치 공모전"과 "붓글씨 한마당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의 수상작과 울산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 지도교사 작품이 모두 같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붓글씨 한마당은 지난주 울산문화예술회관 앞마당에서 약 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축제였습니다. 이중 우수한 작품을 선별하여 제1전시장에 다른 작품들과 함께 전시되고 있었는데요.

 

"울산 12경 스케치 공모전"과 "붓글씨한마당축제"가 많은 울산시민들이 참여하였다는데 의미가 있었습니다.

 

 

▲ 붓글씨 한마당 축제 장면(사진출처:울산미술협회)

▲ 붓글씨 한마당 축제 후 우수작품 선별 장면(사진출처:울산미술협회)

▲ 붓글씨 한마당 축제 후 우수작품 (제1전시장에 전시중)

 

울산 12경 스케치 공모전은 울산의 명소를 소묘로 그린 작품들이었는데요. 울산시민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명소와 고래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 아름다운 울산 12경 스케치 공모 수상작

▲ 하지은/ 대왕암

▲ 이우명/ 고래문화마을

이렇게 예비 화가들의 열정이 모여 한자리에 많은 작품들이 풍성하게 전시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제1전시장에는 지도교사의 작품들도 함께 선보여 스승과 제자들의 동행전으로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보타니컬 아트 지도교사 윤숙희/ 진달래/

▲ 지도교사 강정희/ 일산지에서의 추억유희

▲  지도교사 윤옥란/ 무제

▲ 왼쪽: 지도교사 추연희/ 파파야   ▲ 오른쪽: 지도교사 이순귀/ 까치호랑이

▲ 가운데:박도혁/ 호랑이, 오른쪽: 김훈태/너를 사랑할수록

▲ 민화 작품들

▲ 이언주/ 화조도

▲ 민화 작품들

 

민화-통회화를 모방하여 생활공간의 장식을 위해, 또는 민속적인 관습에 따라 제작된 실용화()

 

한 작품 한 작품 자세히 바라봤더니, 작품 속에는 붓 터치와 연필 자국의 정성이 가득 보였는데요. 전시회장에는 활짝 핀 꽃들의 그림, 어미소의 사랑, 내 가족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고자 한 작품들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 이병인/ 모정

▲ 차은선/ 희망

▲ 2,3전시장모습

▲ 김미원/ 들꽃

▲ 정보연/ 고결함

▲  배경연/ 우리아이들

 

울산문화예술회관 전시장은 단순히 전시장이 아닌, 울산에서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꿈이 모인 공간이었습니다.

 

제4전시실에는 흙을 빚어 만든 도예작품도 있었는데요. 눈을 통해 사물을 보고 손으로 정성을 다해 빚는 도자 작품은 빛과 형으로 그 아름다움을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  제4전시장 모습

▲ 이영선/ 등대

▲ 최정미/ 고래의 회유

▲ 김별/ 흑조의 왈츠

 

벽면 한쪽을 가득 채운 보태니컬 아트는 관람하는 여성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였는데요. 섬세하고 관찰력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꽃들의 그림은 매우 사실적이었습니다. 저도 사실적인 꽃그림이 실제 꽃과 많이 닮아 자세히 바라봤답니다.

 

▲ 서정아/ 오미자

▲보태니컬 아트 작품

 

보태니컬 아트- 식물학'에서 파생된 회화표현, 식물의 특징과 아름다움을 살려서 그린 그림

 

이렇게 미술을 좋아하는 지역사회의 아마추어 작가들의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전시장은  봄날 내리는 단비 같았습니다.  내 이웃의 작품이 모여 있는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장에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23회 아름다운 눈빛 미술제

전시기간: 2018.4.4~4.9(6일간)

전시장소: 제1,2,3,4전시장

전시주최: 울산미술협회

전시내용: 울산 아마추어 작가 600여명 출품작 및 해오름 동맹 초대작가 60여명의 회화작품 660여점 전시

 

 

 

 

▲ 주차요금 / 꿀팁! 각 전시장입구에서 1시간무료 주차권有

 

 

 

 

 

 

Posted by 송춘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황선영 2018.04.05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2.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4.05 2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전시회 감사드립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