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은 그 어떤 곳보다 편안한 나만의 보금자리입니다. 모든 게 좋은 것 같긴 한데, 어딘가 허전함이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식물을 키워보세요. 내일로 다가온 식목일을 맞아, 자취방에서 키울 만한 식물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다육이


 

 

 

올망졸망 귀여운 모양새에, 크기도 작아 자취방에 두기 딱 좋은 다육이. 작은 화분에 간편히 분갈이 할 수 있어 페트병, 유리병 등으로 DIY 화분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인테리어 효과도 있지만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기도 합니다. 음이온 방출과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어 책상에 두면 좋아요.

 


 


테이블야자


 

 

 

야자수나무의 이국적인 느낌을 테이블 위에서! 테이블야자는 실내 조명만으로도 잘 자라 자취방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암모니아, 유독가스 정화로 냄새 제거 효과가 있어요. 또한 공기 중에 수분을 방출하는 능력이 뛰어나답니다. 평소 물에 잠기지 않을 정도로만 촉촉하게 해주면 되고, 겨울에는 흙 대부분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 역시 밝은 빛이 있는 곳, 형광등 아래에서도 잘 자랍니다. 흙에 심지 않아도 공기 중 수분과 먼지 속 미립자로 자라는 식물인데요. 그래서 접시 위에만 얹어둬도 자라기 때문에 관리가 쉽습니다.

특히 수염틸란드시아는 공중에 매달아 인테리어에 활용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해 새집증후군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집들이 선물로도 좋은 식물입니다. 주변에 자취를 시작하는 분이 있다면 선물해보세요.

 


 


로즈메리


 

 

 

특유의 향으로 잘 알려진 로즈메리. 그 향의 성분 중 카르노신산은 기억력을 증강시켜 공부할 때 좋아요. 음이온과 습도 발생량이 높아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고, 포름알데히드 제거 효율도 높습니다.
 
실내에서 기르기에 적당한 크기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식물이에요. 햇빛이 풍부한 곳에 두면 되고, 물은 너무 많이 주지 않고 건조하게 기르는 게 좋습니다.

 

 

 


 

스칸디아 모스


 

 

 

스칸디아모스는 살아있는 이끼랍니다. 독특한 모양으로 보송보송한 것이 특징인데요. 보통 보존 처리를 통해 반영구적으로 만든 친환경 식물이에요. 물을 주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고, 다루기 쉽기 때문에 액자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합니다. 건조하면 거칠어지고 습도가 증가하면 부드러워져 실내 습도계 역할을 합니다.

 

 


이상으로 소중한 자취방을 싱그럽게 물들여 줄 식물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대부분 관리가 용이하고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들이에요. 가까운 화훼단지나 꽃집에서 마음에 드는 식물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4.05 22: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키우고 시포요
    수고하셨습니다
    즐휴되세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