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스트리트가 중구점에 이어 남구점이 오픈했습니다!

 

울산 시장님이 개소식에 직접 참석하여 오픈을 축하해주기도 하였는데요.

아직까지는 생소한 톡톡스트리트!? 무엇인가요?

 

울산 청년 창업자들이 만든 제품을 파는 곳인데요, 울산 청년 CEO 육성사업을 통해 성공 창업에 도전하는 지역 청년 창업자들이 입점하여 자신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 디자인하여 제작한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이랍니다.

 

 

 

 

톡톡스트리트 남구점은 2013년 중구점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하게 되었는데요. 지난해 공모를 통해 사업 역량, 아이템 적절성, 시장성 등을 심시하여 선발된 10개의 창업 기업이 입주하였답니다!

 

중구점의 이야기도 울산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톡톡스트리트 중구점 관련 기사]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파는 가게 톡톡스트리트를 아시나요?

(http://blog.ulsan.go.kr/6824)

 

 

 

톡톡스트리트 남구점에 들어서자마자 트렌디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요. 젊은 층의 감각에 맞게 깔끔하고 모던하게 꾸며져 있답니다.

 

아직까지 자본과 판매 경험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아이템이나 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어 아주 좋은 기회 인 듯 합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시에서 매장 임대료와 홍보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니 창업 청년들에게는 희망의 공간이겠지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매장 위치와 방명록을 볼 수 있는데요.

무농약 허브 비누를 만드는 곳, 남성 의류를 제작하는 곳, 악세서리를 만드는 곳, 수제 양갱을 만드는 곳, 핸드메이드 잡화점, 패브릭 소품 제작업체, 도자기 업체, 유리공예 업체, 인테리어 소품 업체, 프리저브드 플라워 업체가 입주하여 있습니다.

 

각자 개성있는 청년들의 아이디어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어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매장 한 곳 한 곳 둘러보며 일하고 계시는 분께 인사를 드리며 사진을 찍어도 괜찮냐고 여쭈어보았는데요,

모두 직접 디자인하고 제품을 만들고 있어 바쁜 분위기이지만, 친절하게 매장을 소개하고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부스마다 개성있는 소품들로 꾸며져 있는데요.

아기자기한 제품들이 가득해서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모두 디자이너 전용샵으로 특화되어 있어 퀄리티도 아주 좋답니다!

 

 

 

직접 만들어서 파는 제품이라 '저도 만들어 볼 수 있을까요?'라고 여쭈어보았더니, 원데이 클래스도 계획하고 있어 관심 있는 사람들은 신청해서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핸드메이드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톡톡스트리트에 방문해서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직접 만들 수 있는 경험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톡톡스트리트는 청년들의 창업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막연하게 어려울 것 같은 창업의 디딤돌이 되어주는 톡톡스트리트!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청년 실업문제가 조금이나마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4.10 2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청 잘 하셨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