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시대~통일신라시대 초 첨단 토목기술을 볼 수 있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이 곳은 제방 유적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도 운영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4월엔 어떤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울산박물관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4월 교육프로그램

 

4월에 만나볼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교육프로그램은 ‘전통농기구 스트링 아트 액자 만들기’입니다. 농기구 전시물을 통해 농작물의 추수과정을 배우고 이를 이용해 스트링 아트를 완성해볼 텐데요. 눈으로 보고 손으로 한번 더 익히는 생생한 교육시간이 될 거예요.

 
여기서 잠깐, 스트링 아트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트링 아트는 나무판 위에 망치로 못을 박아 고정한 뒤, 그 못들 사이를 실로 연결해 모양을 만드는 것인데요. 붓과 물감이 아닌 못과 못 사이를 실로 감아 그림을 완성하기 때문에, 평범한 그림 액자와는 다른 독특한 매력이 있답니다.
 
프로그램은 4월 7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됩니다. 6세 이상~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각 요일 별로 30명 선착순이에요.

 

 

 
교육은 14시에 오리엔테이션 및 프로그램 소개부터 시작하는데요. 전통 농기구, 내가 사용할 도구 이해 등 유익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후 전통농기구를 스트링 아트로 표현해 볼 텐데요. 먼저 전시실 속 농기구에서 가장 인상깊은 농기구를 스케치해 배경판에 채색합니다. 그 다음 나무판에 그림을 옮기고 못을 박은 뒤 색실로 꾸미면 완성이에요. 못을 사용하는 작업이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일정 : 4월 14일, 21일, 28일(토)
2) 시간 : 14:00~16:00
3) 장소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울산 중구 종가14길 22-28)
4) 대상 : 6세 이상~초등학생 동반한 가족 (30명)
5) 내용 : 전통농기구 스트링 아트 액자 만들기

시간

내용

14:00

오리엔테이션/프로그램 소개

14:25

전시실 속 농기구 찾기, 가장 인상깊은 농기구 스케치

14:55

나만의 배경판에 채색, 나무판에 그림 옮겨 그림, 못 박기, 색실로 꾸밈

15:55

마무리/설문

6) 문의 : 052-285-3928
 

 


 신청방법


 
이 프로그램은 울산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예약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교육관] 메뉴에서 ‘교육신청’을 클릭 후 접수중인 교육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참여 인원에는 체험할 어린이와 동반 부모님을 함께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 2명과 동반 부모님이 1명이면 참여 인원은 세 명이에요.

 

1) 참가비 : 무료
2) 신청방법 : 1. 울산박물관 홈페이지(https://museum.ulsan.go.kr/) 접속

  2. [교육관] → [교육신청] [접수중인교육]

3) 유의사항 : 참여인원에 체험 어린이와 동반 부모님 함께 입력

  예) 어린이 2명 + 부모님 1명 = 3명

 

 

 

이상으로 울산박물관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에서 진행되는 4월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스트링 아트’라는 생소한 분야여서 더 흥미로운 내용인데요. 아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 유익한 주말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