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의 울산광역시 1호차 주인공이 탄생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수소 산업을 선도하는 울산광역시를 넥쏘 울산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하고 대표로 김기현 시장에게 넥쏘를 전달한 것인데요. 전달식은 현대자동차-울산광역시가 마련한 ‘넥쏘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에서 진행됐으며, 3월 27일(화)부터 본격적인 차량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소전기하우스 (출처 : 현대자동차)

 

세계적인 자동차 생산 거점도시인 울산시는 세계 최초 수소차 양산도시라는 기반과  국내 최대 부생수소 생산지역이란 최적의 조건으로 울산 수소타운조성, 친환경전지융합 실증화 구축, 전국 최초로 수소버스 노선운행 추진 등 울산을 세계 수소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광역시는 넥쏘가 출시되기 전부터 수소전기차와 수소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앞장서왔을 뿐만 아니라 충전 인프라 확대에도 높은 관심과 투자를 해온 점에서 수소전기차 확대의 모범 도시입니다. 특히 현재 2기 뿐인 수소전기충전소를 내년 상반기까지 8기로 확대할 계획을 밝혀 수소전기차 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으며 수소전기차 택시 사업을 통해 수소전기차 인식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현대자동차


이날 전달식에서 현대자동차 하언태 부사장은 “넥쏘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사회문제로 거론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되는 차량이며 99% 국산 기술로 만든 우리나라 차”라며 “넥쏘 보급을 통해 대기 문제 해소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 생태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는데요.
 

울산광역시 김기현 시장은 “최근 언론을 통해 본 넥쏘의 폭발적인 인기는 그간 현대차의 꾸준한 기술개발과 우리시가 해왔던 수소전기차 보급지원, 충전인프라 확충노력이 그 결실을 보는 것 같다며 수소차 보급을 2020년까지 10,000대 보급을 통하여 수소차 대중화 시대를 열어가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수소전기차 '넥쏘'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고성능 필터를 탑재해 대기중의 미세먼지를 정화하는데, 넥쏘 1,000대 운행시 디젤차 2,000대 분의 미세먼지 정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이는 60,000그루 나무의 이산화탄소 흡수량과 같은 궁극의 친환경차입니다.

 

 


차량 구매는 지난 19일부터 현대자동차 영업점을 통해 접수한 예약 고객부터 선착순으로 시청에 보조금 접수가 이뤄질 예정이며 세부 구매 절차 등은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어요.

 

넥쏘의 시비보조금은 1,150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이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준입니다.
‘넥쏘’ 판매가격은 기본사양인 모던 6,890만 원, 고급사양인 프리미엄은 7220만 원입니다. 여기에 시비보조금 1,150만 원과 국비보조금 2,250만원을 포함하면, 취득세 미포함 가격을 기준으로 모던은 3490만 원, 프리미엄은 3,820만 원에 구입 가능하다는 사실! 취득세를 포함하면 구매자 부담금은 238~259만 원 정도 늘어나게 됩니다. 취득세를 제외하고 계산하면 49~47% 할인된 가격이에요.

 

 

 

 

 ‘넥쏘’수소차, 울산에서는 3,490만 원부터 구매 가능
1) 현대자동차 ‘넥쏘’ 판매가격
- 모던 6,890만 원, 프리미엄 7220만 원 (A)
- 판매가격=출고가+개별소비세+교육세+부가가치세
※ 수소차는 개별소비세, 교육세 면제
2) 보조금
- 시비보조금(B): 1,150만 원
- 국비보조금(C): 2,250만 원
3) 취득세 미포함 구매가격(A-B-C): 모던 3,490만 원, 프리미엄 3,820만 원
4) 취득세 포함: 238~259만 원 정도 늘어남
5) 사전예약: 3월 19일(월)~, 현대자동차 울산본부 영업지점 및 대리점

 

현재 울산시에는 수소충전소 2기가 운영 중이며 오는 6월과 내년 상반기까지 계속해서 추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차량보급과 그에 맞는 충전 인프라 확충으로 수소전기차가 보편화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에요.

 

 


울산시 수소충전소
1) 옥동충전소: 남구 남부순환도로 465
2) 매암충전소: 남구 장생포고래로 29번길 5
3) 운영 예정
- 경동충전소: 북구 북부순환도로 1165
- 투게더충전소: 남구 신화로 101
- 신일충전소: 울주군 웅촌면 웅촌로 490

 

 

 

 

새로 출시되는 차량을 보조금 덕분에 수소차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더 자세한 사항과 관련 서식은 울산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